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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E-클래스 본격 출시 ‘프리미엄 세단’ 판매 지각 변동

신형 E-클래스 본격 출시 ‘프리미엄 세단’ 판매 지각 변동

등록 2016.06.27 07:01

윤경현

  기자

안전사양 리더..자율주행 본격화세계 최초 전방 자동주차세대를 넘어선 인테리어8000대 계약..동급 차종 견제 이어져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E-클래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메르세데스-벤츠 신형 E-클래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E-클래스에 대한 관심은 화제를 넘어 프리미엄 세단의 트렌드 리더로 꼽히고 있다. 신형 E-클래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새롭게 않다.

이미 메르세데스-벤츠는 지난해 총 4만6994 판매하며 2014년 3만5213대 판매대비 33.5% 성장했다. 뿐만 아니라 올 1~3월 누적 판매량은 1만3248대로 전년 동기 대비 19.8%를 기록하며 수입차 판매 1위 BMW 코리아 앞지르며 판매 1위에 등극했다.

소비자들의 메르세데스-벤츠에 대한 애정은 벤츠의 고유 ‘삼각별’에 대한 로망으로 해석된다. 뿐만 아니라 안전에서도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메르세데스-벤츠에 따르면 지난 2014년 다임러 그룹 R&D 투자 현황은 약 57억 유로(한화 약 7조4000억원)를 R&D에 투자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수치는 전체 순이익 대비 4.4%에 달한다. 다임러 그룹의 과감한 R&D 투자는 곧 최근 자동차 업계 트렌드로 꼽히는 연비 효율성 및 환경 친화적 주행 시스템, 본격화되고 있는 자율주행 기술을 신모델에 주로 집중되었기 때문이다.

2014년 다임러 그룹 R&D 투자 현황은 약 57억 유로(한화 약 7조4000억원)를 R&D에 투자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수치는 전체 순이익 대비 4.4%에 달한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2014년 다임러 그룹 R&D 투자 현황은 약 57억 유로(한화 약 7조4000억원)를 R&D에 투자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수치는 전체 순이익 대비 4.4%에 달한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인텔리전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10세대 신형 E-클래스 또한 다임러 그룹의 공격적인 연구 개발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세단의 진수다.

신형 E-클래스의 인기는 출시 전부터 조명 받았다. 지난 2월 사전계약을 시작한 이후 8000대를 돌파했다고 설명했다. E-클래스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판매량을 이끄는 핵심모델로 7년 만에 풀-체인지를 거치면서 디자인과 상품성 등이 더욱 개선된 것이 특징으로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동급 브랜드는 신형 E-클래스의 본격적인 인도에 옵션 사양 추가와 공격적인 할인 판매로 맞불 작전을 펼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5월 풀 체인지 급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한 아우디 코리아는 A6 판매가격을 대폭 낮춰 4000만원대에 내놓았다.

뿐만 아니라 내년에 풀체인지 모델을 출시할 계획인 BMW 코리아는 5시리즈 프로 에디션을 출시했다. 5시리즈 프로 에디션은 동급 수입차에서 볼 수 없던 최첨단 운전 지원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가 기본으로 장착하며 베스트셀링카 자리 방어에 나서고 있다.

10세대 신형 E-클래스 출시 소식에 프리미엄 세단 시장이 요동치는 이유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전체 모델 라인업 중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실현하는 중요한 모델이기 때문이다. 탁월한 안전성과 뛰어난 주행 성능을 제공하며, 최신 엔진기술이 이뤄낸 연료 소비 및 배출가스 감소로 환경친화성까지 완벽하게 조화시킨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그먼트의 최강자로 손꼽히고 있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10세대 신형 E-클래스 출시 소식에 프리미엄 세단 시장이 요동치는 이유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전체 모델 라인업 중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실현하는 중요한 모델이기 때문이다. 탁월한 안전성과 뛰어난 주행 성능을 제공하며, 최신 엔진기술이 이뤄낸 연료 소비 및 배출가스 감소로 환경친화성까지 완벽하게 조화시킨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그먼트의 최강자로 손꼽히고 있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10세대 신형 E-클래스 출시 소식에 프리미엄 세단 시장이 요동치는 이유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전체 모델 라인업 중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실현하는 중요한 모델이기 때문이다.

탁월한 안전성과 뛰어난 주행 성능을 제공하며, 최신 엔진기술이 이뤄낸 연료 소비 및 배출가스 감소로 환경친화성까지 완벽하게 조화시킨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그먼트의 최강자로 손꼽히고 있다.

신형 E-클래스는 새로운 감각의 아방가르드(Avantgarde)와 전통을 재해석한 익스클루시브(Exclusive) 라인의 그릴 디자인이 확연히 구분돼 차량별 캐릭터를 부각시켰다. 더욱이 공기저항계수(Cd) 0.23을 가능케 하는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을 적용했다.

실내 인테리어의 변화는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가장 큰 변화로 꼽힌다. E-클래스 최초로 적용된 12.3인치 와이드 스크린 콕핏 디스플레이(Wide-Screen Cockpit Display)가 적용됐다. 한국형 내비게이션으로 거듭난 최신 COMAND 온라인 시스템을 최초 적용하여 풀 3D 지도를 지원한다.

다임러 그룹 관계자는 “메르세데스-벤츠는 타 브랜드와의 경쟁을 염두해 두지 않는다. 벤츠는 벤츠만의 길을 가고자 한다”며 “신형 E클래스에 적용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안전 시스템이 결합된 새로운 차원의 한 단계 진보한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기능을 경험할 수 있을 기회”라고 말했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다임러 그룹 관계자는 “메르세데스-벤츠는 타 브랜드와의 경쟁을 염두해 두지 않는다. 벤츠는 벤츠만의 길을 가고자 한다”며 “신형 E클래스에 적용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안전 시스템이 결합된 새로운 차원의 한 단계 진보한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기능을 경험할 수 있을 기회”라고 말했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신형 E-클래스 혁신적인 기술 가운데 백미는 세계 최초로 적용된 기술과 함께 개선된 자율주행 기능을 비롯해 새로운 차원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다.

세계 최초로 T자형 전진주차 기능이 적용됐다. 벤츠 차량 중에서도 최초다. 또한 앞차와 거리를 유지해주는 ‘드라이브 파일럿’ ▲교차로에 진입하는 다른 차량을 감지해 브레이크 압력을 적절한 수준으로 조절하는 교차로 어시스트가 포함된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 ▲보행자 인식이 가능한 ’조향 회피 어시스트‘ ▲’능동형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능동형 사각지대 어시스트‘ ▲다른 차량이 옆에서 들이받을 경우 운전자를 반대편으로 밀착시키는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등 안전 및 운전 보조 기능이 적용됐다.

터치 방식의 터치 컨트롤 스티어링 휠 버튼, 좌우 각 84개의 LED로 구성된 멀티빔 LED 헤드라이트, 완전 자동주차 기능에 근접한 파킹 파일럿 등 다양한 편의사양도 탑재됐다.

실내 인테리어의 변화는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가장 큰 변화로 꼽힌다. E-클래스 최초로 적용된 12.3인치 와이드 스크린 콕핏 디스플레이(Wide-Screen Cockpit Display)가 적용됐다. 한국형 내비게이션으로 거듭난 최신 COMAND 온라인 시스템을 최초 적용하여 풀 3D 지도를 지원한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실내 인테리어의 변화는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가장 큰 변화로 꼽힌다. E-클래스 최초로 적용된 12.3인치 와이드 스크린 콕핏 디스플레이(Wide-Screen Cockpit Display)가 적용됐다. 한국형 내비게이션으로 거듭난 최신 COMAND 온라인 시스템을 최초 적용하여 풀 3D 지도를 지원한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다임러 그룹 관계자는 “메르세데스-벤츠는 타 브랜드와의 경쟁을 염두해 두지 않는다. 벤츠는 벤츠만의 길을 가고자 한다”며 “신형 E클래스에 적용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안전 시스템이 결합된 새로운 차원의 한 단계 진보한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기능을 경험할 수 있을 기회”라고 말했다.

판매 가격은 ▲E 220d 아방가르드 6560만원 ▲E 220d 익스클루시브 6760만원 ▲E 300 아방가르드 7250만원 ▲E 300 익스클루시브 7450만원 ▲E 300 4매틱 아방가르드 7600만원 ▲E 300 4매틱 익스클루시브 7800만원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E-클래스에 대한 관심은 화제를 넘어 프리미엄 세단의 트렌드 리더로 꼽히고 있다. 신형 E-클래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새롭게 않다. 이미 메르세데스-벤츠는 지난해 총 4만6994 판매하며 2014년 3만5213대 판매대비 33.5% 성장했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메르세데스-벤츠 신형 E-클래스에 대한 관심은 화제를 넘어 프리미엄 세단의 트렌드 리더로 꼽히고 있다. 신형 E-클래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새롭게 않다. 이미 메르세데스-벤츠는 지난해 총 4만6994 판매하며 2014년 3만5213대 판매대비 33.5% 성장했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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