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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고객정보 철통 보안 ‘개인신용정보 분리보관 시스템’ 구축

한화생명, 고객정보 철통 보안 ‘개인신용정보 분리보관 시스템’ 구축

등록 2016.03.21 14:22

이지영

  기자

63빌딩 한화생명 사옥. 사진=한화생명63빌딩 한화생명 사옥.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이 ‘개인신용정보 분리보관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1일 밝혔다. 현재 사용하는 시스템 내에 분리보관 하는 것이 아니라, 별도의 시스템으로 완전히 분리해 안전성을 한층 강화했다.

금융사는 개정된 신용정보보호법에 따라 고객정보를 금융거래가 끝난 이후 최장 5년 이내에는 삭제해야 한다. 하지만 장기계약인 보험상품의 특성상 개인신용정보를 모두 파기할 수 없기 때문에 보관이 불가피한 경우 이를 분리보관 할 수 있도록 예외를 두고 있다.

한화생명은 이를 대비해 작년 12월부터 회사 내 모든 개인정보처리 시스템에서 고객의 식별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등)뿐만 아니라 거래정보까지 완전히 분리하는 시스템 구축을 진행해 왔다. 이렇게 분리된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는 별도의 시스템에 암호화시켜 보관하며 한화생명 모든 직원의 접근이 제한된다.

한화생명 이만재 CISO는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요즘, 체계화된 시스템 구축은 금융사의 당연한 의무”라며 “이번 시스템 구축을 계기로, 고객들이 한화생명을 보다 더 신뢰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지영 기자 dw0384@

뉴스웨이 이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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