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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홈쿠첸, 소비자중심경영제도(CCM) 인증획득

리홈쿠첸, 소비자중심경영제도(CCM) 인증획득

등록 2014.12.11 17:14

이선영

  기자

‘2014년 하반기 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오른쪽에서 세 번째가 이대희 리홈쿠첸 대표, 오른쪽 네 번째가 정대표 한국소비자원장. 사진=리홈쿠첸 제공‘2014년 하반기 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오른쪽에서 세 번째가 이대희 리홈쿠첸 대표, 오른쪽 네 번째가 정대표 한국소비자원장. 사진=리홈쿠첸 제공


리홈쿠첸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CCM은 ‘소비자 중심 경영’으로 제품 기획, 생산, 물류, 서비스 등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제도이다. CCM 인증을 받은 기업은 소비자를 최우선시한 상품 및 서비스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으며 소비자는 인증 기업을 이용함으로써 효용이 증대되는 장점이 있다.

지난 4월 코웨이와 ‘CCM 인증 획득 멘토링 사업 협약식’을 맺은 리홈쿠첸은 한국소비자원의 의무 교육과 코웨이의 멘토링을 통해 소비자 중심 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인증 심사를 통과했다. CCM 인증 획득 과정을 통해 리홈쿠첸은 소비자 권익을 증진하는 전사적인 시스템을 강화했으며 꾸준한 관리와 개선을 통해 소비자 만족을 장기적으로 증대 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대희 리홈쿠첸 대표는 “고객의 마음속에 살아 숨쉬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리홈쿠첸의 비전과 소비자 중심 경영 제도는 맥을 같이한다고 생각한다”며 “CCM을 통해 소비자의 신뢰를 얻는 것은 물론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선영 기자 sunzxc@

뉴스웨이 이선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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