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 서울 18℃

  • 인천 17℃

  • 백령 17℃

  • 춘천 19℃

  • 강릉 14℃

  • 청주 20℃

  • 수원 18℃

  • 안동 19℃

  • 울릉도 10℃

  • 독도 10℃

  • 대전 19℃

  • 전주 18℃

  • 광주 19℃

  • 목포 19℃

  • 여수 22℃

  • 대구 21℃

  • 울산 21℃

  • 창원 22℃

  • 부산 21℃

  • 제주 20℃

2015 스타벅스 플래너, 출시 20일 만에 10만개 돌파

2015 스타벅스 플래너, 출시 20일 만에 10만개 돌파

등록 2014.11.20 10:58

김효선

  기자

사진=스타벅스 제공사진=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달 30일 전국 700여 매장에서 첫 선을 보인 ‘2015 스타벅스 플래너’가 출시 20일 만에 10만개 소진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2004년 첫 선을 보인 스타벅스 플래너는 매년 11월~12월말까지 2달 동안 연말연시 의미를 담아 진행되는 전통 행사로 고객들에게 사은의 마음을 전달하고 브랜드 친밀감을 높여주는 이벤트로 자리매김 해왔다.

올해 15주년을 기념해 ‘1년간의 여정’을 주제로 제작된 2015 플래너는 다이어리 명가인 ‘몰스킨’과의 협업으로 아름다운 국내 여행지 및 명소 소개, 플래너 내 레드컵 카드, 쿠폰 삽입 등 다양한 스토리텔링을 담았다.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주별, 일별, 노트 형식의 차별화된 내지 구성과, 파격적인 표지 라임색 칼라 도입 등이 호응을 얻고 있다. 플래너 증정 고객 중 15명에게 1년 동안 스타벅스 커피를 제공하는 ‘Starbucks for 1 Year’ 이벤트 1차 추첨에 2만명의 고객이 응모하기도 했다.

이색 기부활동도 있다. 스타벅스는 신세계 백화점과 플래너 1500개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 지역사회 아동들과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12월까지 700개 매장에서 팔리는 레드컵 음료 1잔당 누적 기부금과 플래너 1권당 150원의 사회공헌활동 기금을 적립해 최고 목표액 1억5000만원을 모아 연말 각종 NGO 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

김효선 기자 mhs@

뉴스웨이 김효선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