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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 유출 정보’ 고객에 제공···주말 전후 확인 가능

‘카드사 유출 정보’ 고객에 제공···주말 전후 확인 가능

등록 2014.01.17 20:06

성동규

  기자

고객 정보를 유출 당한 카드사들이 모든 고객에게 무료로 결제내용 문자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들 카드사 고객은 피해 사실을 직접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사고로 1000만~1700만명의 카드 고객 정보가 빠져나간 것으로 추정된다.

17일 금융권에 따르면 롯데카드, 국민카드, 농협카드는 정보 유출에 따라 유료로 제공된 결제내용 알림 문자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겠다는 의사를 이날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에 전달했다.

주말을 전후로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고 전화를 통한 개별 통보는 차례로 진행될 예정이다. 고객이 요청하면 신용카드를 재발급해주기로 했다.

일정기간 결제내용 통보 서비스(SMS)를 무료로 제공한다. 구체적인 기간은 확정되지 않았으나 1년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드사들은 각자 피해 접수 콜센터와 피해대책반을 설치해 이날부터 24시간 운영한다. 금감원 정보유출감시센터와 함께 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 발생 때도 대응할 수 있게 했다. 카드부정 사용 등 직접적인 피해가 발생하면 손실 보상을 추진한다.

금융당국은 검찰에서 넘겨받은 카드사 고객 정보 유출 자료와 카드사 자체 조사 자료를 취합해 이날 국민카드, 롯데카드, 농협카드에 피해 고객 자료를 모두 넘겼다.

신용카드 재발급, 개인정보 마케팅 활용정지 요청 등을 통해 2차 피해를 최대한 차단하고, 직접적인 피해 발생할 때에는 손실 보상을 추진할 계획이다.

카드사들은 각자 피해 접수 콜센터와 피해대책반을 설치해 이날부터 24시간 운영한다. 금감원 정보유출감시센터와 함께 정보 유출 피해 발생 때도 대응할 수 있게 했다. 카드부정 사용 등으로 피해가 발생하면 손실 보상을 추진한다.

금융당국은 고객 정보 유출 재발 방지와 대책 마련을 위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이날 첫 회의를 열었다. 이 TF는 최고경영자의 정보보호 관리책임 강화, 불법유출 정보의 마케팅·대출모집 활용 차단방안 등 법·제도 개선방안을 마련하게 된다.

성동규 기자 sdk@

뉴스웨이 성동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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