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는 올해 1분기 매출액은 1조6791억 원 영업이익 2544억 원을 기록하며 전 분기 대비 영업이익이 14.4% 상승했다.
이는 한국타이어의 적극적이고 안목 있는 투자를 통해 확보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프리미엄 타이어 브랜드로서 이미지 강화가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또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으며 프리미엄 타이어 이미지는 초고성능(UHP) 타이어의 매출을 크게 증가했다.
특히 유럽 시장에서의 초고성능 타이어 매출액이 약 64% 증가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또 신흥시장에서의 초고성능 타이어 매출 또한 꾸준한 성장세이다. 러시아는 약 80% CIS(독립국가연합) 약 77%, 아시아태평양 약 40% 매출액이 급증해 전체 매출액 증가로 이어졌다.
한국타이어는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의 신차용(OE) 초고성능 타이어 매출액도 약 16% 증가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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