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년 간 WISET 전남지역사업단의 사업성과도 보고
이번 행사는 지난 5년 간 WISET 전남지역사업단의 사업성과를 보고하고 프로그램에 활발히 참여한 WISET Junior들을 시상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또, 여성기술인을 초대해 멘토링도 실시했다.
1부 순서에는 목포대 공과대학과 자연과학대학 교수들의 축하 인사와 박복희 WISET 전남지역사업단장의 감사의 글 낭독이 있었다.
2부에는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젠더혁신연구센터 이혜숙 수석연구원을 초청하여 여성공학도로써 모델을 제시하고 마인드 형성을 제고할 수 있는 멘토링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여학생들은 “1:1면담을 통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공학도로서 여성들이 겪을 불안감에서 조금은 해소가 되는 기분이었다”, “내가 하고 싶은 일, 해야 할 일을 분명하게 알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등의 소감을 밝혔다.
WISET전남지역사업단장 박복희 교수는 “WISET전남지역사업단은 2016년까지 지난 5년간 지역의 특색을 고려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해 전국 16개 WISET사업단 중 최우수사업단으로 선정되었다”며 “2017년에는 새로운 방향으로 전남지역 중․고교생과 공대 여대생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수요 맞춤형 사업을 준비해 전남지역 여성공학도들의 꿈을 실현해 나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오영주 기자
2840917@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