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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데이터 요금제’ 출시 일주일 50만명 가입자 돌파

SKT, ‘데이터 요금제’ 출시 일주일 50만명 가입자 돌파

등록 2015.05.27 11:41

이지영

  기자

SK텔레콤은‘band 데이터 요금제’가 출시 일주일 만에 가입 고객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13년 3월 ‘T끼리 요금제’가 2주 만에 50만 가입 고객을 달성했던 것과 비교하면 ‘band 데이터 요금제’에 대한 고객 호응이 폭발적이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특히, ‘T끼리 요금제’의 경우 실 납부금액 5만원 대 요금제 이상 가입 고객 비중이 약 50% 인 것에 비해, ‘band 데이터 51’ 이상 요금제로 변경한 고객 비중이 약 30%로 줄어 통신비 절감 효과도 높은 것으로 SK텔레콤은 분석했다.

‘band 데이터 요금제’ 가입 고객 중 요금제를 하향한 고객 비중이 61%, 실질 납부금액이 유사한 요금제를 선택한 고객 비중이 28%, 요금제를 상향한 고객 비중이 11%로 나타났다.

평소 음성통화를 많이 이용하고 데이터 사용량이 적은 고객들이 자신의 모바일 이용 패턴에 맞는 저렴한 요금제를 선택한 것으로 SK텔레콤은 분석했다.

요금제를 하향 변경한 고객은 주로 ‘전국민무한 69’에서 ‘band 데이터 36’ 요금제로 옮긴 것으로 나타났다.

‘망내·외 무선 음성통화 무제한’ 혜택 때문에 ‘전국민무한 69’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었던 고객이 자신의 데이터 이용 패턴에 맞게 요금제를 선택하고, ‘유선’과 ‘무선’ 음성통화 혜택을 모두 받으며 매월 1만 5500원을 절약하고 있는 것이다.

연령 별로는 데이터 이용량이 많은 20대는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band 데이터 61’ 요금제를 가장 선호했다.

30대는 ‘유·무선 무제한 음성통화’는 물론 최신 콘텐츠 혜택도 이용할 수 있는 ‘band 데이터 51’ 요금제를 가장 많이 선택했으며 음성통화량이 상대적으로 많은 50대 이상은 최저 요금제인 ‘band 데이터 29’ 요금제를 주로 가입했다.

이지영 기자 dw0384@

뉴스웨이 이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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