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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바이오 배달의민족, UI/UX 개편···편의성·업주 성장 돕는다

유통·바이오 유통일반

배달의민족, UI/UX 개편···편의성·업주 성장 돕는다

등록 2024.04.08 17:14

김제영

  기자

홈 화면 내 서비스 탭 신설···편의성 향상배민배달, 가게배달 나란히 동일 면적 노출

배달의민족 앱 아이콘.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배달의민족 앱 아이콘.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달의민족이 편의성을 강화하고 외식업의 성장을 돕고자 앱 화면을 개편한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홈 화면 등 배민 애플리케이션 이용자 사용 경험(UI/UX)을 개편한다고 8일 밝혔다.

개편안의 골자는 서비스별 탭 도입과 이용자 사용 경험 최적화다. 우선 기존의 카드형 홈 화면 구성이 서비스별 탭 화면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화면 상단에 서비스별 탭을 만들어 배민배달, 가게배달, 장보기·쇼핑, 배민선물하기 등 배민 서비스를 나란히 노출한다.

배민배달 또는 가게배달 서비스별 탭을 선택하면 치킨, 족발 등 상세 음식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다. 배민배달과 가게배달 탭을 통해 각각 같은 크기의 서비스 화면이 노출된다. 또 고객 개인별 맞춤형으로 노출 화면을 제공해 편의성을 높인다.

배민은 이와 같은 골자에 맞춰 UI/UX 개편 방안을 마련하고 각각의 효과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속히 개편해 새로운 UI/UX를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배민은 고객 편의와 사장님의 권익 신장을 위해 앱 화면을 꾸준히 개선해 왔다. 2021년 기존의 메뉴판 나열식에서 주요 서비스를 큼직한 개별 탭으로 배치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첫 화면에서 이용 목적에 따라 필요한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게 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그 후로도 검색 기능, 메뉴 추천 기능을 도입하고 배달 커머스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켰고, 지난해에는 카드형 홈 화면으로 개편하기도 했다.

우아한형제들 이국환 대표는 "배민에 가장 중요한 파트너인 사장님의 성장, 배민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 강화를 위해 홈 화면과 고객 이용경험을 계속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며 "고객의 선호도와 편의성, 업주의 지속적인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업주분들의 의견도 경청하며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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