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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바이오 CJ제일제당 '베스트아미노', 글로벌 100대 신규 브랜드 선정

유통·바이오 식음료

CJ제일제당 '베스트아미노', 글로벌 100대 신규 브랜드 선정

등록 2023.07.13 10:26

유지웅

  기자

베스트아미노 8종. 사진=CJ제일제당 제공베스트아미노 8종.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사료용 아미노산 브랜드 '베스트아미노(BEST AMINO)'가 글로벌 정보 서비스 기업 클래리베이트의 '2023 글로벌 100대 신규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클래리베이트는 글로벌 특허 정보 데이터를 수집·분석하는 기업으로 매년 '글로벌 100대 혁신기업'을 발표하고 있다. 지난해부턴 시장점유율과 브랜드 보호·확장 노력 등을 평가해 각 산업 분야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는 100대 신규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 주요 선정 제품으로는 애플의 '애플워치 울트라'와 네슬레의 '돌체구스토 네오' 등이 있다. 국내에선 CJ제일제당의 '베스트아미노'를 비롯해 기아의 '기아 오토모드'와 휴젤의 '바이리즌' 등 5개가 선정됐다.

베스트아미노는 제품을 분말, 액상, 과립 3가지 형태로 제공하는 유일한 브랜드라는 부분과 미생물 발효 기반 기술을 적용한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CJ제일제당은 베스트아미노를 그린 바이오(사료 첨가제 및 농축대두단백 등) 사업의 핵심 브랜드로 삼아 글로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 고부가가치 스페셜티 제품의 판매도 꾸준히 늘려가고 있다.

현재 베스트아미노는 라이신, 메치오닌, 쓰레오닌, 트립토판 등 8종의 사료용 아미노산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이 중 트립토판은 글로벌 시장 1위에 올라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선정으로 그린 바이오 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과 브랜드를 인정받게 됐다"면서 "다양한 아미노산 제품을 수요에 따라 가변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호환생산 역량으로 고객 고민을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유지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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