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폭염 전망···창호형 에어컨 생산 증가비가 새지 않는 마감·1일 34리터 제습 성능
LG전자는 창호형 에어컨인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의 올해 6월까지 판매량이 전년 동기대비 40% 이상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가장 큰 요인은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만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편리함이다.
LG전자는 지난해 창호형 에어컨으로는 처음으로 공기 흡입구를 전면에 배치해 실내 돌출이 거의 없는 깔끔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창문 높이가 높아 설치가 어려웠던 고객을 위해 설치키트를 105cm 소형창부터 240cm 대형창까지 다양한 높이로 확대하며 고객 편의성도 높였다.
이 외에도 비가 새지 않는 마감과 뛰어난 제습 효과로 장마철에도 유용하다. 20리터 대용량 제습기보다도 큰 최대 34리터(1일 제습 용량)의 제습 성능을 갖춰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 실내를 쾌적하게 한다.
본격 시작된 폭염도 판매량 증가 요인으로 분석된다. 기상청이 최근 발표한 '2023년 7월~9월 3개월 전망'에 따르면 우리나라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더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창호형 에어컨 판매량이 증가하는 가운데, 창원 LG스마트파크에서 생산도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올여름 예년보다 덥고 비도 많이 올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창호형 에어컨을 비롯해 스탠드·시스템·벽걸이·이동식 에어컨까지 설치 공간이나 디자인에 따라 선택 가능한 다양한 라인업의 휘센 에어컨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지숙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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