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손실이 전년 동기 대비 408억원 가량 줄어든 141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3936억원으로 76.3% 증가했다.
코로나19 이후 일상 회복에 속도가 붙으며 국내와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주요 국가에서 관람객이 회복하며 실적을 견인했다는 평가다.
국가별로 살펴보면 국내 매출은 1764억원, 영업손실은 199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보다 매출은 108.5%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257억원 줄었다.
특별관 열풍을 일으키며 누적관객 1000만명을 돌파한 '아바타: 물의 길'과 애니메이션 '스즈메의 문단속', '더 퍼스트 슬램덩크' 흥행이 주효했다.
중국에서는 코로나19 회복에 따라 춘절 기간 관람객이 역대 2위에 달했다. 이로 인해 중국 매출은 25.8% 증가한 825억원, 영업손실은 67억원을 거뒀다.
튀르키예 매출은 35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1% 증가했다. 반면 영업이익은 43억원에서 5000억원으로 대폭 감소했다.
베트남의 경우 설(TET)에 개봉한 로컬 콘텐츠 나바누(Nha Ba nu)의 장기 흥행으로 매출이 125.6% 증가한 591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93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배 이상 늘었다.
인도네시아는 매출 173억원, 영업손실 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3.1% 증가했고 적자 폭은 12억원 가량 줄었다. 비수기와 라마단 영향에도 불구하고 '아바타: 물의 길'이 흥행했기 때문이다.
허민회 CJ CGV 대표는 "CGV에서만 즐길 수 있는 콘텐츠 및 차별화된 경험 마케팅을 통해 1분기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며 "CGV는 4DX와 ScreenX의 콘텐츠 기술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극장을 경험하는 공간으로 변화시켜 극장 사업 혁신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윤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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