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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면세점, 일회용 쇼핑백 줄이기 나서···'리그린 픽업' 진행

현대백화점면세점, 일회용 쇼핑백 줄이기 나서···'리그린 픽업' 진행

등록 2023.01.11 18:44

윤서영

  기자

현대백화점 '리그린 픽업' 캠페인 진행. 사진=현대백화점면세점 제공현대백화점 '리그린 픽업' 캠페인 진행. 사진=현대백화점면세점 제공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일회용 포장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면세품 구매 시 일회용 쇼핑백 사용 여부를 고객이 직접 선택하는 고객 참여형 '리그린 픽업'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리그린 픽업 캠페인은 공항 인도장에서 면세품을 수령할 때 발생하는 일회용 포장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시행됐다. 고객이 현대백화점인터넷면세점 결제 단계에서 '일회용 쇼핑백 사용 안함'을 선택하면 현대백화점면세점은 공항 인도장에서 쇼핑백에 담지 않은 면세품을 그대로 고객에게 전달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리그린 픽업 캠페인을 통해 절감된 일회용 쇼핑백 금액만큼 현대백화점면세점의 상생 기금을 추가로 적립해 매년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기부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지난해 9월부터 리그린 픽업 캠페인을 시범 운영을 한 결과 세달 만에 고객 참여율이 40%를 넘어섰다"며 "높은 고객 참여율로 해외여행이 정상화 될 경우 연간 약 45톤(t)의 일회용 쇼핑백 쓰레기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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