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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토요타, 올해 수입차 품질조사 ‘1위-2위’ 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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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품질(TGW-i), 내구품질(TGW-d) 각각 상위 차지
렉서스 ‘판매·서비스·초기품질·내구품질’ 등 4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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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코리아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 사진=렉서스 제공

렉서스와 토요타가 수입자동차 품질조사에서 1위, 2위를 석권했다.

7일 한국토요타자동차에 따르면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가 실시한 2021 자동차 기획조사 수입차 부문의 초기품질(TGW-i), 내구품질(TGW-d) 각각에서 렉서스가 1위, 토요타가 2위를 차지했다.
 
초기품질(TGW-i)은 새 차 구입 후 평균 3개월 동안 사용하면서 경험한 품질상의 문제점 수를 기준으로 산출한다.

내구품질(TGW-d)은 새 차 구입 후 3년이 지난 소비자가 보유기간 동안 사용하면서 경험한 품질상의 문제점 수를 기준으로 산출한다. 두 조사 모두 차량 보유자에 의한 직접 평가라는 점에서 신뢰도가 높다
 
이번 품질 조사 결과 발표를 포함하여, 올해 렉서스는 2021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 자동차 기획조사 수입차 부문에서 판매서비스 만족도(SSI) 및 AS 만족도(CSI) 등 4개 평가항목 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함으로써, 렉서스의 뛰어난 신차 및 내구 품질이 다시 한 번 확인된 것.
 
한국토요타자동차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권위있는 소비자 만족도 조사의 품질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결과를 고객만족을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고객분들께서 보내주신 신뢰와 사랑에 보답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7월에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의향자 총 9만5382명을 대상으로 2021 자동차 기획조사를 실시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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