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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정용원 관리 체제 변화 신호탄···임원 10명 ‘감원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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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년 만에 법정관리 절차
임원 33명 중 10명 감원(?)
노조 압박용 감원 카드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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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년 만에 법정관리 절차를 받게 되는 쌍용차 정용원 법정관리인이 임원 33명을 대상으로 30%를 줄이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하지만 “임원 30% 구조조정에 대해 확인된 바 없다” 쌍용차 측은 선을 그었다.

이미 예병태 쌍용차 사장 사퇴 이후 정용원 법정관리인 체제가 시작되는 가운데 조직의 변화를 다양한 방안으로 검토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쌍용차는 회생계획안의 일환으로 일부 조직을 통폐합한 뒤 임원 수를 30%가량 감원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말 기준 쌍용차 임원은 총 33명이다.

이 가운데 투자 유치 실패에 책임을 지고 사퇴한 예병태 사장과 정용원 법정관리인을 제외하고 10여명이 물러날 것으로 보이지만 구체적인 인원을 확인되지 않고 있다.

쌍용차는 조만간 임원의 퇴직금 예산을 확보하고 자금 집행을 위해 법원의 승인 절차를 밟을 전망이다.

이에 대해 노조 측은 인위적 구조조정에 대해서는 반대 입장을 확고히 하고 있다.

지난 21일 경기도와 평택시 등 쌍용차 조기 정상화를 위한 민·관·정 협력체는 회의를 열고 ‘쌍용차 살리기 운동’에 나서는 등 쌍용차의 경영 정상화와 지역 경제 안정화를 위해 머리를 맞대기도 했다.

이날 정일권 노조위원장은 “이 모든 위기를 극복하는 데 노조의 희생만 강요해선 안 된다”며 “다만 노조는 법정관리를 통해 기업회생 절차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사측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법정관리 개시 후 쌍용차 노조 측의 인적 구조조정에 강하게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임원 감원 등을 먼저 실시한 이후 노조에 고통 분담을 요구하기 위한 차원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쌍용차는 유동성 위기로 올해 들어 이달까지 직원 임금을 50%만 지급하고 나머지 50%의 지급을 유예했다.

다만 이후 회생계획안에는 임금 지급 유예가 아닌 직군별 임금 삭감률 등이 담길 것으로 알려졌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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