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포스트
  •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코로나 특수’ BBQ, 지난해 영업익 전년比 2배 이상 급증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카카오 공유하기
  • twitter
  • facebook

연결 매출 31%, 영업익 119% 늘어

thumbanil
치킨 프랜차이즈 BBQ를 운영하는 제너시스비비큐가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특수를 누리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급증했다.
제너시스비비큐는 31일 감사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550억원으로 전년 대비 119.3%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256억원으로 전년보다 32.1% 성장했다.

별도 기준 매출액은 3200억원, 영업이익은 531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31.3%, 104.7% 늘었다.

지난해 코로나19 영향으로 외식과 배달이 크게 늘면서 실적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풀이된다. 또 지난해 윤홍근 제너시스비비큐 회장이 인기 유튜브 콘텐츠 ‘네고왕’에 출연하는 등 소비자의 관심을 환기시킨 것도 주효한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정혜인 기자 hij@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