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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소비자심리지수 개선···수출 호조·주가 상승 영향

9월 소비자심리지수 개선···수출 호조·주가 상승 영향

등록 2018.09.28 06:00

수정 2018.09.28 13:34

신수정

  기자

소비자심리지수 추이. 자료=한국은행 제공.소비자심리지수 추이. 자료=한국은행 제공.

9월 소비자심리지수(CCSI)가 전월대비 2.5p 상승한 101.7을 나타냈다.

28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9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9월 소비자심리지수는 수출의 지속적 호조, 주가의 소폭 상승, 식품 이외 생활물가의 오름세 둔화 등으로 소비심리가 개선되면서 전월대비 2.5p 상승했다. 소비자심리지수는 2003∼2017년중 장기평균치를 기준값 100으로 하여 100보다 크면 장기평균보다 낙관적임을, 100보다 작으면 비관적임을 의미한다.

각 지수를 나눠 살펴보면현재경기판단CSI(70)는 전월 수준을 유지했으나 향후경기전망CSI(84)는 전월대비 2p 상승했다. 현재생활형편CSI(91) 가 생활형편전망CSI(98)는 전월대비 각각 2p, 1p 상승했다.

가계수입전망CSI(100) 및 소비지출전망CSI(108)는 모두 전월대비 2p 상승했다.

주택가격전망CSI(119)는 서울지역의 주택 매매 및 전세가격 오름세 확대 등의 영향으로 10p 상승했다. 물가인식 및 기대인플레이션율은 각각 2.6%, 2.7%로 전월과 동일했다.

뉴스웨이 신수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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