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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푸드빌 뚜레쥬르, ‘흑보리 착한빵’으로 상생활동 펼쳐

CJ푸드빌 뚜레쥬르, ‘흑보리 착한빵’으로 상생활동 펼쳐

등록 2016.11.08 19:10

차재서

  기자

뚜레쥬르가 흑보리를 활용한 ‘착한빵’ 신제품으로 ‘기부연계형 나눔캠페인’을 통한 상생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CJ푸드빌 제공뚜레쥬르가 흑보리를 활용한 ‘착한빵’ 신제품으로 ‘기부연계형 나눔캠페인’을 통한 상생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CJ푸드빌 제공

CJ푸드빌은 뚜레쥬르가 흑보리를 활용한 ‘착한빵’ 신제품으로 ‘기부연계형 나눔캠페인’을 통한 상생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뚜레쥬르는 전라북도 고창지역 특산물인 흑보리를 활용해 세 번째 흑보리 착한빵 시리즈인 ‘흑보리 찰도넛’과 ‘쫄깃한 흑보리 곡물 브레드’ 등 2종을 출시했다.

착한빵 신제품의 주재료로 쓰인 흑보리는 지난해 5월 ‘우리땅에서 나는 건강재료 발굴 상생 협약’을 통해 선정된 전라북도 고창의 지역특산물이다. 우리 작물 알리기와 농가판로 확보 등 CJ푸드빌의 농가상생 의지를 담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뚜레쥬르는 지난 2014년 9월 ‘착한빵’을 론칭한 후 2년여 동안 10여종의 제품을 내놨고 앞서 ‘흑보리 찰떡 브레드’와 ‘흑보리 앙금빵’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여기에 CJ푸드빌은 소비자·가맹점·가맹본부가 동참하는 캠페인 형태로 착한빵이 2개 팔릴 때마다 1개씩 적립되는 나눔빵(단팥빵·소보루빵)을 아동복지시설 등에 기부하고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지난 9월말 현재 뚜레쥬르 가맹점 포함 총 155개 매장이 ‘나눔 실천 매장’으로 캠페인에 참여 중”이라며 “매월 두 번째 금요일을 ‘착한빵 나눔데이’로 지정하고 임직원이 아동복지시설을 방문해 봉사활동과 함께 나눔빵을 직접 전달하고 있다”고 말했다.


차재서 기자 sia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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