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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타면세점, 20일 프리오픈···500여 브랜드 입점

두타면세점, 20일 프리오픈···500여 브랜드 입점

등록 2016.05.17 11:04

정혜인

  기자

두산 지난해 11월 특허권 획득동대문 지역 상생 활동 전개

사진=두산 제공사진=두산 제공

지난해 11월 신규 특허권을 획득해 면세점 시장에 진출한 두산이 오는 20일 매장을 개장한다.

두산은 동대문 두산타워에 들어서는 두타면세점을 오는 20일 프리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두산은 애초 오는 18일 개장을 검토했으나 20일로 미루게 됐다.

두산 측은 “두타면세점은 서울세관으로부터 17일 특허장을 교부 받았으며, 동대문 지역을 찾는 내외국인 고객이 주말에 특히 많은 점을 고려해 프리오픈 일자를 20일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두산타워 9개층을 사용하는 두타면세점은 총 면적 1만6825㎡(약 5090평) 규모로 이번 프리오픈 에는 우선 7개층에서 500여개 브랜드가 입점한다.

수입화장품을 비롯해 뷰티, 향수, 패션, 액세서리 등이 영업을 개시하며 디-마트(D-Mart), 디-뷰티(D-Beauty), 디-패션(D-Fashion) 존 등 특화한 매장도 마련한다.

특화 매장은 국산 가전과 화장품, 패션 의류를 중심으로 구성되며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를 테마로 한 ‘태양의 후예관’과 한류를 소재로 한 ‘한국 디자인관’ 등 전시 및 판매 코너를 운영할 예정이다.

두타면세점은 사전 회원가입 이벤트, 중국 모바일 메신저 ‘위챗’ 팔로잉 이벤트 등을 진행해 중국인 관광객들에게 면세점 알리기에 총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광고 모델도 한류 스타로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송중기를 발탁했다.

또 동대문미래창조재단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중국어 교육을 진행했으며, ‘365패션쇼’ 개최, ‘DDP와 공동 동대문 마케팅’등 지역 상생을 위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할 예정이다.

두타면세점 관계자는 “오픈 이후 조기 안정화에 집중하고 지속적인 브랜드 유치 노력을 통해 그랜드 오픈하게 될 하반기에는 더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혜인 기자 hij@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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