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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 해외 보험시장 공략···중국이어 인도, 태국 진출

CJ오쇼핑, 해외 보험시장 공략···중국이어 인도, 태국 진출

등록 2015.01.19 09:39

김효선

  기자

2018년 1000억원 취급고 달성 기대

사진=CJ오쇼핑 제공사진=CJ오쇼핑 제공


CJ오쇼핑이 세계 굴지의 보험회사인 시그나(Cigna) 그룹과 손잡고 올해부터 해외 합자법인에 글로벌 보험판매 사업 노하우를 수출한다. CJ오쇼핑의 이번 해외 시장 진출은 글로벌 시장에 대한 경험이 부족한 국내 보험사들에게 해외 진출의 물꼬를 터주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004년 이후 국내시장에서 10여년간 축적해 온 보험판매 노하우와 인프라를 상품화해 해외로 수출하는 창조적 사업모델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19일 CJ오쇼핑에 따르면 홍콩 코즈웨이 베이에 위치한 시그나 인터내셔날 마켓(Cigna International Markets) 본사에서 진출국가 선정 및 사업계획 협의를 골자로 하는 해외 보험판매사업 관련 업무제휴식을 가졌다.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라이나 생명’이라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는 이 회사는 전 세계 3만 5천여 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 글로벌 보험기업이다.

시그나 인터내셔널 마켓(이하 시그나)은 MOU 체결 검토 시 10여년간 축적해 온 CJ오쇼핑의 보험 전화판매 영업 노하우와 7개 국 9개 지역에 걸쳐 있는 글로벌 TV홈쇼핑 네트워크에 상당한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CJ오쇼핑은 국내 홈쇼핑 업계 최초로 보험판매를 위한 자체 시스템을 개발해 사용하고 있다.

CJ오쇼핑은 글로벌 상품소싱 전문 자회사 CJ IMC를 통해 국내에서 축적된 보험판매 CRM 관리, 콜센터 구축, IT시스템 개발 등의 노하우를 해외 홈쇼핑 합자법인에 제공할 예정이다.

CJ오쇼핑의 해외 합자법인은 이를 활용해 현지 고객들에게 특화된 보험 상품을 홈쇼핑 채널을 통해 판매하게 된다. 국가 별로 최적화 된 전용 상품을 개발을 위해 국내외 보험사와의 제휴를 통한 상품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추구해 나갈 예정이다.

CJ오쇼핑과 시그나는 우선적으로 중국 시장 진출을 타진하고 있다. 현재 중국 내 TV홈쇼핑 보험판매 사업은 소규모 인포머셜 형태로만 운영되는 초기단계인 것으로 알려졌다. CJ오쇼핑은 해외 합자법인을 통한 보험 사업으로 2018년에는 약 1000억 원대의 연간 해외 취급고를 추가적으로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윤구 부사장은 “현재 CJ오쇼핑이 진출해 있는 국가들 중 우선적으로 중국 진출을 타진한 뒤 향후 인도, 태국, 터키 등으로 사업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CJ오쇼핑은 기존 TV홈쇼핑 이외에도 보험사업과 같은 다양한 형태로 글로벌 사업을 다각화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그나 인터내셔날 마켓 아리얀 투어 CMO는 “시그나는 이번 CJ오쇼핑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그 동안 전통적인 보험 상품 판매채널에 대한 접근이 쉽지 않았던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한 방식으로 보험 상품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며 “다양한 채널과 상품, 서비스, 제휴를 통해 고객중심 경영을 위한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효선 기자 mhs@

뉴스웨이 김효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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