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모양성제, 순창 장류축제 등 연계 관광상품 판매전북토탈관광, 페이스북 이벤트 등 온·오프라인 홍보
이번 관광상품은 수도권 200명 모객을 목표로 추진했으며 당초 10월 19일과 20일, 10월 20일과 21일 2회에 걸쳐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19일 상품이 목표치인 200명을 달성함에 따라 조기 품절됐다.
상품은 ‘고창 선운사-고창 모양성제-풍천장어-순창 강천산-순창 장류축제-남원 광한루’로 구성, 관광객들의 큰 관심과 인기를 끌었으며 전라북도 전담여행사 및 서울역, 용산역 등 코레일 수도권여행센터를 통해 상품 홍보와 모객을 진행해왔다.
올 가을여행주간 3개 대표프로그램중 하나인 남원 愛향기도 프로그램 실시 첫날인 20일(토), 약160여명의 단체관광객을 모객했다.
‘가을 구르미 그린 남원 愛향기’란 제목으로 실시되는 이 프로그램은 최근 인기를 끈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의 촬영지인 서도역과 혼불문학관, 도예체험, 수공예프리마켓을 탐방하고 신관사또부임행차와 메인행사인 광한추월 달빛야행(한복패션쇼, 광한루원 야간산책)으로 구성됐다.
전북도는 앞으로 가을여행주간 관광객 유치 및 홍보를 위해 전북도 페이스북을 통해 가을여행 인증샷 이벤트 등을 실시할 계획이며, 전북토탈관광 홈페이지, 도내 시군 SNS(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시군 전광판 등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전북도 관계자는 “가을여행주간을 맞아 도내 일원에서는 가을 지역축제 및 행사가 다양하게 개최되고, 전북 도내 일원 100여개소에서는 숙박, 음식점, 관광지 할인혜택이 제공된다”며 “여행하기 좋은 계절, 전라북도를 많이 찾아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