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UNIQLO)는 글로벌 디자인 콘테스트인 ‘UTGP 2016 (UT Grand Prix, UT 그랑프리)’을 개최하고 8월 31일까지 전 세계 곳곳에서 디자인 작품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2016 UT 그랑프리’의 테마는 매력적인 스토리와 개성적인 캐릭터로 유명한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디즈니·픽사’ 영화 속 캐릭터들의 우정이다.
유니클로는 전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토이 스토리(Toy Story)’의 버즈(Buzz)와 우디(Woody), ‘몬스터 주식회사(Monster. Inc.,)의 마이크(Mike)와 설리(Sully) 및 ‘니모를 찾아서(Finding Nemo)’의 말린(Marlin)과 도리(Dory) 등 캐릭터들을 바탕으로 한 독창적인 디자인을 응모 받는다.
‘2016 UT 그랑프리’의 우승자는 상금 1만 달러(한화 약 1150만 원)를 수상하게 된다. 또 최종 선정된 디자인들은 내년에 출시될 ‘2016 S/S UT’에 포함되며 남성, 여성 및 키즈용으로 출시돼 온라인 스토어를 비롯해 전 세계 유니클로 매장에서 판매된다.
한편 유니클로 UT(UNIQLO T-shirt)는 ‘T셔츠를 더 자유롭게, 재미있게’를 주제로 매해 색다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왔다. 올해 출시된 ‘2015 S/S UT’는 약 1200가지의 디자인과 35가지의 감각적인 컨텐츠로 구성됐다.
2005년부터 시작된 글로벌 디자인 콘테스트인 ‘UT 그랑프리’ 역시 UT 디자인 차별화 전략의 일환으로, 지난해 진행된 ‘2015 UT 그랑프리’의 경우 ‘스타워즈(Star Wars)’를 테마로 진행돼 총 5218명이 지원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정혜인 기자 hij@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hi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