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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LS전선, 유럽 최대 영구자석 업체와 합작법인···전기차 시장 대응

산업 산업일반

LS전선, 유럽 최대 영구자석 업체와 합작법인···전기차 시장 대응

등록 2024.02.14 10:54

송호준

  기자

전기차용 네오디뮴 자석 생산 기반 확보

14일 서울 LS용산타워에서 영구자석 사업 합작법인 업무협약(MOU)에서 이상호 LS에코첨단소재 대표(왼쪽)와 에릭 에셴 바쿰슈멜츠 CEO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S전선 제공14일 서울 LS용산타워에서 영구자석 사업 합작법인 업무협약(MOU)에서 이상호 LS에코첨단소재 대표(왼쪽)와 에릭 에셴 바쿰슈멜츠 CEO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S전선 제공

LS전선이 전기차 시장에 대응하고자 유럽 최대 영구자석 업체와 손을 잡았다.

14일 LS전선 자회사 LS에코첨단소재는 바쿰슈멜츠(VAC)와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했다고 밝혔다.

LS전선에 따르면 양사는 연내 법인 설립을 목표로 하며, 2027년부터 연간 1000톤 규모의 네오디뮴 영구자석을 완성차업체 등에 공급한다. 이는 전기차 약 50만대에 투입할 수 있는 규모다.

이상호 LS에코첨단소재 대표는 "올해부터 네오디뮴을 공급을 시작할 예정이며, 베트남 희토류금속 공장 설립도 검토 중"이라며 "LS전선 비철금속 정련 기술을 기반으로 희토류 자석 밸류체인 구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에릭 에셴 바큠슈멜츠 CEO는 "한국 완성차업체와 긴밀한 관계에 있는 LS에코첨단소재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양사의 협력이 아시아 시장에서 큰 사업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 기대했다.

네오디뮴 영구자석은 전기차·도심항공모빌리티(UAM)·풍력발전기 등에 구동모터의 핵심 부품이다. 전기차 시장 성장과 함께 그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네오디뮴 자석 수요는 현재 연간 15만 톤에서 2030년 40만 톤으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뉴스웨이 송호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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