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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경영 CJ제일제당,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가치 실천"

ESG경영 ESG일반

CJ제일제당,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가치 실천"

등록 2023.09.01 10:51

김민지

  기자

CJ제일제당이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올해 전략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CJ제일제당이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올해 전략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올해 전략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해외 사업 확장 가속화에 걸맞게 글로벌 스탠다드(Global standard)를 확립하는 데 집중했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처음으로 지속가능성 브랜드와 제품을 공개했다. 지난해 CJ제일제당의 지속가능성 브랜드 관련 매출은 총 3730억원으로 집계됐다.

지속가능성 브랜드에는 식품사업부문에서 ▲식물성 식품 전문브랜드 '플랜테이블'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얼티브' ▲푸드 업사이클링 스낵 브랜드 '익사이클 바삭칩'이, 바이오사업부문에서는 ▲퇴비화가 가능한 생분해 소재 PHA를 ▲사료용 아미노산 L-Met Eco ▲X-SOY 등이 포함된다.

지난해 신설된 FNT사업부문에서는 천연 프리미엄 조미소재 솔루션인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 ▲플레이버엔리치(FlavorNrich™) 등과 클린라벨, 비건인증 제품 등이 있다.

CJ제일제당은 중대성 평가를 통해 '지속가능한 환경(Sustainable Environment)', '건강과 안전(Wellness and Safety), '사람과 사회(People and Community)' 등 세 가지 핵심 영역을 정하고 현황과 대응방안도 공개했다.

지속가능한 환경 영역에서는 탄소저감을 통한 기후변화 완화 노력과 PHA를 활용한 친환경 소재 솔루션을 제시했다. 특히 환경에 해롭거나 재활용이 어려운 재질을 포장재 소재로 사용하지 않기 위해 6가지 소재를 '네거티브 리스트(Negative List)'로 선정했다. 해당 소재들은 제품에 적용 가능한 기술적 검토 등을 거쳐 중단 시점과 구체적인 목표가 담긴 로드맵을 추후 공개할 계획이다.

건강과 안전 영역에서는 글로벌 4대 권역(한국·미주·아태유럽·일본)을 중심으로 품질안전 경영시스템을 소개했다. CJ제일제당의 전 세계 58개 식품 생산 사업장 중 90% 이상이 글로벌 품질안전 인증을 받았다.

사람과 사회 영역에서는 ▲다양성(Diversity) ▲공정성(Equity) ▲포용성(Inclusion)을 존중하는 기업문화를 소개하고 글로벌 사업장 인권실사 결과를 공개했다.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는 CEO 메시지를 통해 "새로운 사업영역 진출과 글로벌 사업확대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모색하는 동시에 환경과 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자 '네이처 투 네이처(Nature to Nature)' 선순환 체계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민아 CJ제일제당 Corporate ESG센터장은 "앞으로도 CJ제일제당은 ESG 가치를 실천하는 글로벌 기업의 의무를 다하고,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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