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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바이오 LG화학, 中 미용의료 시장서 필러브랜드 알려

유통·바이오 제약·바이오

LG화학, 中 미용의료 시장서 필러브랜드 알려

등록 2023.04.14 09:56

수정 2023.04.14 09:57

유수인

  기자

LG화학 에스테틱사업부장 김혜자 상무가 최근 중국에서 열린 와이솔루션 학술포럼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LG화학 제공LG화학 에스테틱사업부장 김혜자 상무가 최근 중국에서 열린 와이솔루션 학술포럼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LG화학 제공

LG화학이 코로나19 팬데믹 등으로 실적 부진을 겪었던 중국 미용 의료 시장에서 입지 제고에 나섰다.

14일 LG화학은 최근 히알루론산필러 '와이솔루션(Y-SOLUTION)'을 아시아 톱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기 위해 아시아 가장 큰 시장인 중국에서 메디컬-에스테틱 전문가, 패션 및 예술계 인사, 왕홍(인플루언서) 등 60여명을 초청해 학술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아시아 고객을 잘 이해하는 필러, 와이솔루션(Y-Solution, We Know Asian better)'을 슬로건으로 개최됐으며, 풍부한 임상 사례를 바탕으로 중국 등 아시아 고객의 미적 지향점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어 LG화학은 중국 고객 특화 시술 방안 제시를 위한 중국 에스테틱 연구위원회운영을 알리는 선포식을 진행했다.

중국성형미용협회 등 의료 전문가뿐만 아니라 미술 및 예술계 인사들로 조직을 구성, 미적 지향점을 재정의하고 최적의 에스테틱 접근 방안 등을 발굴하기로 했다.

LG화학 에스테틱사업부장 김혜자 상무는 "과거의 획일적 미(美)와 달리 각자의 개성을 극대화한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뷰티 트렌드에 발맞춰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며 "와이솔루션의 브랜드 철학인 과학 기반의 '균형미학' 구현을 위해 임상해부학을 적용한 고유 시술법을 지속 연구 및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간 LG화학은 중국 에스테틱 사업 회복 지연 및 R&D 연구개발비 집행 증가 등으로 수익성이 하락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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