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성과 분석 및 '23년 새로운 기회를 위한 발전방향 도모
이번 자리는 지난해 수행한 26여개 사업들에 대한 결과를 점검하고, 2023년 새롭게 시행되는 역점사업에 대해 직원 간 공유하기 위함이다.
이 자리에서 임직원들은 ▲관광객 유입 확대, ▲관광산업 성장지원, ▲관광 협력체계 구축 등 광주관광의 새로운 변화를 불러올 다양한 영역에 걸친 사업들의 추진전략을 발표하고 발전방향을 논의했다.
광주관광재단은 단중기 비전과 목표를 바탕으로 새로운 2023년 운영계획을 재정비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관광산업 혁신을 통한 시민행복실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2개 전략과제 아래 40여개의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2023년은 광주관광 역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변화와 도약의 시기로서 ▲광주관광 유치마케팅, ▲테마관광 콘텐츠 개발, ▲관광 스타트업 육성, ▲MICE 유치 마케팅, ▲광주관광 통합 홍보 마케팅 및 건강한 경영체계 확립을 위한 ▲인적자원 역량 강화, ▲상생 협력사업 확대, ▲ESG경영 등 재단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의 평가로 선정된 우선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재단 임직원은 "지난 한 해 광주관광 활성화를 위해 모두가 힘차게 달려온 한 해였다. 서로 진행하는 활동들을 이해하고, 앞으로 광주관광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고민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광주관광재단 김진강 대표이사는 "지난 한해 광주관광재단이 뜻깊은 결과를 많이 만들어낸 일 년이었다"며 "코로나19 힘든 시기에도 광주관광과 함께 해주신 모든 방문객들과 지역민, 업계 및 기관들에 감사드린다. 함께 해주신 여러분 덕분에 앞으로의 국제관광도시 광주가 더욱 기대되며 앞으로도 광주관광재단은 광주관광 발전을 위한 중심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hong962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