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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스베버리지 '와일드 터키', 올 상반기 판매 212%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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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트랜스베버리지 제공

트랜스베버리지는 올해 상반기 '와일드 터키' 판매가 212%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같은 기간 버번 위스키가 전년 동기 대비 102%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2배 이상 높은 증가율이다.

와일드 터키는 2022년 상반기 마스터스 킵 리바이벌, 13년 파더 앤 선, 101 8년과 12년 제품 리뉴얼, 올드 패션드 패키지 등을 선보여왔다.

특히 와일드 터키의 형제 격인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인 '러셀 리저브'의 경우 위스키 마니아들 사이에서 '품귀 끝판왕'으로 꼽히며 온라인 카페와 커뮤니티에 재고가 들어온다는 소식이 전해지면 '오픈런' 현상까지 나타나기도 했다.

아메리칸 버번 위스키의 대표 브랜드인 와일드 터키는 전 세계 최초의 부자(父子) 마스터 디스틸러인 아버지 지미 러셀과 아들 에디 러셀로도 유명하다. 아버지 지미 러셀과 아들 지미 러셀의 경력을 합치면 100년이 넘는다.

와일드 터키는 위스키의 일관된 품질을 위해 먼저 만들어진 발효 원액의 일부를 다음 번 제조 시 투입하는 방식인 매시 제조 방식으로 만들어진다. 제품 라인에 따라 매시빌을 다르게 가져가지 않고 모든 제품에 옥수수 75%, 호밀 13%, 맥아 12% 동일 매시빌을 고집한다. 오크통 내부를 불에 그을리는 작업을 하는데, 나무 표면이 타서 마치 악어가죽처럼 갈라질 때까지 그을려 강렬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트랜스베버리지 관계자는 "MZ 세대 중심으로 새로운 술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며 "다양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프리미엄 주류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km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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