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 서울 23℃

  • 인천 22℃

  • 백령 18℃

  • 춘천 26℃

  • 강릉 27℃

  • 청주 24℃

  • 수원 23℃

  • 안동 26℃

  • 울릉도 18℃

  • 독도 18℃

  • 대전 25℃

  • 전주 25℃

  • 광주 26℃

  • 목포 23℃

  • 여수 24℃

  • 대구 28℃

  • 울산 25℃

  • 창원 27℃

  • 부산 24℃

  • 제주 21℃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2Q 매출 574억원···역대 최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2Q 매출 574억원···역대 최대

등록 2022.08.16 15:04

천진영

  기자

포트폴리오 다각화, 경영 효율화 등 수익 개선···해외법인도 이익 제고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2Q 매출 574억원···역대 최대 기사의 사진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 대비 20.8% 상승한 574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역대 분기별 최대 매출 성과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69.9% 늘어난 41억원이다.

2분기 호조의 영향으로 상반기 실적도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9% 상승한 997억원, 영업이익은 53.8% 증가한 64억원으로 집계됐다.

대표 브랜드인 젝시믹스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3% 상승한 528억원, 영업이익은 117% 상승한 65억원이다. 영업이익율은 12.3%를 기록했다. 상반기 누적 매출과 영업이익도 각각 909억원과 104억원을 기록하며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상반기 호실적을 견인했다.

이 같은 성과는 젝시믹스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경영 효율화를 통한 수익성 개선, 소비심리 회복에 따른 수요 증가 등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거리두기 해제로 야외활동이 증가되면서 스윔웨어 등의 관련 상품의 구매가 높아졌다. 5월 론칭한 젝시믹스 골프도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능, 합리적인 가격대를 선보이며 MZ세대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출시 후 두 달간 약 20억 원대의 매출 성과를 올렸다.

해외법인의 매출 증대 등으로 이익체력을 높인 것도 영향을 미쳤다. 그동안 온라인 시장 외에 지속적인 팝업스토어와 이벤트 등을 진행해 왔던 일본법인은 올해 긴자 미츠코시, 루미네 신주쿠점 등 유명 백화점 등으로 진출해 일본 시장 내 견조한 점유율을 확보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국내외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시장컨센서스를 상회하는 매출을 기록했다"며 "하반기 판매단가가 높은 아우터 라인 확대와 새롭게 선보이는 키즈라인을 비롯해 자회사 서비스들의 본격적인 성과 창출로 투자 매력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