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평가는 4개월 이상 장기간에 걸쳐 기업에서 현장실습을 하는 장기현장실습, 기업 현장에서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의 교육 훈련을 받는 일학습병행으로 나눠 이뤄졌다.
동신대는 장기현장실습에서 ▲실습생 실습유지율 ▲실습기업 및 실습생 관리▲실습기업 만족도 ▲실습생 만족도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일학습병행은 ▲일학습병행 연계 참여 ▲외부평가 합격률 ▲학습기업 및 근로자 관리 ▲학습기업 만족도 ▲학습근로자 만족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동신대는 지난 2016년 고용노동부의 IPP형 일학습병행제사업 운영대학으로 선정돼 대학교육과 기업 현장 훈련을 병행하는 현장 실무형 교육과정을 구축하고, NCS기반의 교육과정을 도입하는 등 산업체 맞춤형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양일승 동신대 IPP사업단장은 "IPP 일학습병행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대학과 산업체간 취업 미스매치를 해소함으로써 재학생들의 취업을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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