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은 시간,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지인들과 화상으로 술자리를 가질 수 있는 신개념 온라인 서비스다. 다양한 배경 테마에서 직접 얼굴을 보며 실제와 같은 음주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동시에 게임, 노래방, 동영상 시청 등이 가능하다.
CU는 이달 짠에 전용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한다. 상품관을 통해 CU에서 구매 가능한 곰표 밀맥주, 크라운맥주, 워크맨 노동주 등 맥주를 비롯해 CU 시그니처 와인 mmm! 카쇼와 스탠다드까지 다양한 주류 스티커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술안주로 인기가 높은 자이언트 떡볶이, 로제쫄볶이, 수육보쌈, 반반닭강정, HEYROO 맥앤치즈 그라탕, 핫바득템, 속초홍게라면, 콘소메맛팝콘 등 10여 종이 넘는 안주류 상품들도 술상차림 메뉴로 등장한다.
해당 상품들은 짠의 술상차림 메뉴에서 참여자가 배경 화면에 붙일 수 있는 스티커 형태로 온라인 술자리에서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제공한다.
다음달부터는 짠 모바일 서비스 론칭에 맞춰 CU 멤버십 어플인 포켓CU와 연동해 실제 상품들을 편Pick, 배달 서비스를 통해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커머스를 구현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에는 짠과 콜라보한 주류 신상품 출시를 검토하고 있으며 포켓CU와 연계한 새로운 서비스 및 프로모션을 추가로 기획하고 있다.
CU는 짠 브랜드 페이지 오픈에 맞춰 7월 한 달간 포켓CU에서 '우리 짠 할래?'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짠에 등장하는 술과 안주류 상품을 CU에서 구매하고 CU 멤버십을 적립하면 경품 이벤트 응모 스탬프를 발급한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짠 굿즈인 전동 와인 오프너, 비치 타올, 피크닉 와인잔, 쿨러백 등을 총 750명에게 증정한다. 모든 당첨자에게는 짠의 마스코트인 짜니와 자니의 스티커가 지급된다.
뉴스웨이 조효정 기자
queen@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