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 서울 14℃

  • 인천 11℃

  • 백령 10℃

  • 춘천 12℃

  • 강릉 19℃

  • 청주 15℃

  • 수원 12℃

  • 안동 12℃

  • 울릉도 15℃

  • 독도 15℃

  • 대전 14℃

  • 전주 13℃

  • 광주 12℃

  • 목포 12℃

  • 여수 15℃

  • 대구 17℃

  • 울산 15℃

  • 창원 15℃

  • 부산 15℃

  • 제주 13℃

홈플러스 델리, 맛있는 초간편함에 매출 최대 84%↑

홈플러스 델리, 맛있는 초간편함에 매출 최대 84%↑

등록 2022.06.21 16:53

조효정

  기자

사진=홈플러스 제공사진=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는 '델리' 상품 경쟁력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고객이 원하는 취향대로 골라 즐길 수 있는 델리 코너 '푸드 투 고(Food to go)'를 전격 도입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간편한 한 끼 식사로 선호도가 높은 샐러드, 샌드위치, 초밥 등의 상품 구색 강화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올해 1월부터 지난달 22일까지 홈플러스 델리 매출은 2019년 동기 대비 샌드위치와 샐러드는 84%, 초밥은 52% 신장했다. 델리 전체 매출은 24% 늘었다. 4월에는 본격적인 엔데믹 분위기가 더해져 샌드위치와 샐러드 매출이 3배 이상 증가했다.

델리 카테고리를 강화한 리뉴얼 점포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의 활약은 더욱 돋보였다. 지난 2월 리뉴얼한 인천 간석점 델리 코너의 매출은 오픈일부터 이달 16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약 27% 늘었다.

지난 9일 문을 연 서울 방학점도 오픈 3일만에 델리 전체 매출이 117% 신장했다. 특히 샌드위치와 샐러드의 경우 매출이 무려 18배나 껑충 뛰었고, 초밥도 2배 이상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홈플러스는 이러한 흐름을 이어가기 위해 델리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할인 행사에 들어간다.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각종 치즈를 듬뿍 올린 치즈 다이닝 신상품 5종에 대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인기 여름 보양식으로 급부상한 장어도 시즌 신메뉴 할인가에 구입이 가능하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