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포스트
  •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이마트24 "예비 VIP 와린이 잡아라"···와인 영상 콘텐츠 시작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카카오 공유하기
  • twitter
  • facebook

와인 영상 콘텐츠 '공감토크 와인파인앤쥬' 제작
초심자 진입장벽 낮춘 가성비 와인 확대

이미지 확대thumbanil

이마트24 꼬모5종/사진=이마트24

이마트24가 스토리텔링을 통해 와인 초심자(비기너) 잡기에 힘을 쏟고 있다.

이마트24는 공식 유튜브 채널(이마트24로 사는 법)을 통해 '공감 토크쇼, 와인파인앤쥬'를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이마트24는 매월 새로운 와인과 스토리의 와인파인앤쥬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와인파인앤쥬는 술로 마음을 치유한다는 의미의 주(酒)치의(바텐더)가 와인 초심자와 다양한 와인을 맛보며 일상의 고민이나 에피소드를 와인 스토리와 함께 풀어내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와인 스토리로 토크를 이어가는 주(酒)치의인 바텐더는 현 서울대학교에 재직중인 문정훈 교수로, 음식의 가치를 소비자에게 잘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는 서울대학교 푸드 비즈니스랩(푸드 비즈랩)의 담당교수이며 푸드 칼럼니스트로 활동중이다.

이마트24는 주치의와 와인 초심자들이 와인과 일상에 대한 격 없는 토크를 통해 MZ세대 와인 초심자의 관심을 높여 자연스럽게 이마트24를 떠올리게 하겠다는 전략이다. 와인 애호가로 발전할 초심자 시절부터 이마트24를 찾도록 함으로써 고객 생애 주기를 늘리겠다는 것.

초심자의 와인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는 가성비 와인 제안에도 적극적이다. 이마트24는 2020년 7월 첫 선을 보인 가성비 와인 '꼬모'를 확대하며 와인에 입문하는 초심자와 데일리 와인을 찾는 애호가 잡기에 힘을 쏟고 있다.

총 5종으로 늘어난 '꼬모'는, 와인 산지로 유명한 프랑스와 이탈리아, 칠레등 다양한 국가의 와인을 1년 내내 9900원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꼬모 5종은 지난 해 이마트24 와인 판매 수량 베스트10에 모두 이름을 올렸다.

조효정 기자 queen@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