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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슈퍼, 스마트팜 브랜드 '내일농장' 출시

롯데슈퍼, 스마트팜 브랜드 '내일농장' 출시

등록 2022.04.11 09:01

조효정

  기자

첫 상품으로 '내가 처음 집는 무항생제 계란' 선보여

사진=롯데슈퍼 제공사진=롯데슈퍼 제공

롯데슈퍼가 국내 유통사 최초로 스마트팜 브랜드 '내일농장'을 출시해 신선식품 차별화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스마트팜은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을 적용해 농수축산물의 생육환경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농장이다.

롯데슈퍼는 오는 13일 '내가 처음 집는 무항생제 계란'을 시작으로 스마트팜 전문 브랜드 '내일농장'을 선보인다. 내일농장은 '스마트팜에서 생산하여 더 깨끗하고 싱싱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MD(상품기획자)가 스마트팜의 시설과 시스템뿐만 아니라 상품을 철저하게 검증해, 품질 및 위생, 선도 등이 우수한 스마트팜 상품을 소비자에게 안정적으로 상품을 공급해 나갈 계획이다.

내일농장의 첫 상품으로는 고객의 구매빈도가 가장 높은 계란으로 선정했다. 일반적으로 근거리 상권에 위치한 슈퍼에서 계란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많기 때문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내가 처음 집는 무항생제 계란'은 최첨단 스마트팜 '가농 바이오'와 협업해 출시한다.

가농바이오는 빅데이터를 활용, 온도와 습도 등 최적화된 사육환경을 조성해 닭이 우수한 상품을 산란할 수 있도록 한다. 산란 이후 포장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한 '풀 콜드체인시스템'(Full Cold-Chain System)으로 생산해, 소비자가 상품을 선택하기 직전까지 단 한 번도 사람의 손을 거치지 않는다. 외부 오염 요소를 철저하게 차단해 안전하고 신선한 상품을 생산하고 있는 것이다.

이 밖에도 버섯, 쌈채소, 방울토마토 등 다양한 채소와 과일 상품이 함께 '내일농장' 브랜드로 잇달아 출시한다. 롯데슈퍼는 내일농장의 상품 종류와 품목 수를 확대해 소비자들이 안전한 먹거리 선택에 대한 폭을 넓힐 예정이다.

한편, 롯데슈퍼는 내일농장 브랜드 출시와 함께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내일농장 솔직리뷰단'도 매월 운영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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