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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한국어·영어 알아듣는 ‘누구 멀티 에이전트’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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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아마존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어와 영어를 모두 지원하는 인공지능(AI) ‘알렉사’가 탑재된 ‘누구 멀티 에이전트’ 서비스를 21일 개시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AI 스피커 ‘누구 캔들’에 아마존의 알렉사 보이스 서비스를 탑재, 멀티 에이전트를 구성했다. 이용자들은 하나의 AI 스피커를 통해 한국어, 영어 AI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한국어 AI 호출어인 ‘아리아’를 부르면 ‘누구’를 통해 한국어 서비스 및 한국어 콘텐츠를, 영어 AI 호출어인 ‘알렉사’를 부르면 알렉사를 통해 영어 서비스 및 해외 콘텐츠를 이용하는 방식이다.

SK텔레콤은 내년 초 출시 예정인 ‘누구 캔들 SE’ 등을 비롯, 누구 디바이스에 지속적으로 알렉사를 탑재해 나갈 계획이다.

이현아 SK텔레콤 AI&CO담당은 “앞으로도 고객들께 더 새롭고 풍부한 서비스로 편리함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진 기자 le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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