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AI 스피커 ‘누구 캔들’에 아마존의 알렉사 보이스 서비스를 탑재, 멀티 에이전트를 구성했다. 이용자들은 하나의 AI 스피커를 통해 한국어, 영어 AI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한국어 AI 호출어인 ‘아리아’를 부르면 ‘누구’를 통해 한국어 서비스 및 한국어 콘텐츠를, 영어 AI 호출어인 ‘알렉사’를 부르면 알렉사를 통해 영어 서비스 및 해외 콘텐츠를 이용하는 방식이다.
SK텔레콤은 내년 초 출시 예정인 ‘누구 캔들 SE’ 등을 비롯, 누구 디바이스에 지속적으로 알렉사를 탑재해 나갈 계획이다.
이현아 SK텔레콤 AI&CO담당은 “앞으로도 고객들께 더 새롭고 풍부한 서비스로 편리함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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