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LIG넥스원, ‘공동 테크데이’ 통해 AI 스타트업 신기술 소개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카카오 공유하기
  • twitter
  • facebook

AI 혁신기술 통해 국방R&D 오픈이노베이션 선도할 것
국방 분야에 적용 가능 AI 스타트업들 우수 기술 소개

이미지 확대thumbanil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


LIG넥스원(대표 김지찬)과 AI 양재 허브가 국방·민수 분야를 아우르는 AI 혁신기업들의 우수 기술을 소개하는 뜻깊은 행사를 펼쳤다.

LIG넥스원은 24일 AI 양재 허브 입주사 및 주요 관계자들과 함께 유튜브 방송을 통해 국방 및 사이버 보안 분야 등에 적용 가능한 신기술과 아이디어를 소개하는 ‘AI 양재 허브 &LIG넥스원 공동 테크데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동 테크데이에는 AI 양재 허브 소속 스타트업인 에임퓨처(곽재화 부사장, CTO), 씨티아이랩(조홍연 대표), 패션에이드(백하정 대표)가 참여해 △무기체계에서의 AI 반도체의 역할 및 장점 △국방 사이버 보안 자동 대응체계(SOAR, Security Orchestration, Automation and Response) 구현을 위한 AI 사이버보안 기술 적용 방안 △감시정찰 판정을 의도적으로 속이는 패턴을 인식하는 AI 기술개발 등 국방 분야에 적용이 가능한 솔루션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들 AI 스타트업들과 윤종영 AI 양재 허브 센터장, 김동환 LIG넥스원 지능형SW연구소 연구위원이 함께 ‘방위산업이 스타트업과 협업하는 법’을 주제로 패널 토의를 진행했다. 최근 무기체계의 첨단화·고도화가 빠르게 진행되며, 이를 뒷받침할 R&D 역량 확보는 국방 분야의 중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LIG넥스원은 이번 ‘공동 테크데이’가 미래 무기체계 개발을 위한 기반기술 발전은 물론, AI 스타트업들이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찾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LIG넥스원은 우주항공, 유도무기, 감시정찰, 통신, 항공전자·전자전 등의 분야에서 쌓아온 인프라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AI 혁신기업들이 국방 산업 분야로 진출하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LIG넥스원 김동환 지능형SW연구소 연구위원은 “AI 양재 허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성사된 이번 ‘공동 테크데이’가 우수한 기술과 탁월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들이 미래 국방 R&D 분야에서 새로운 혁신과 발전의 기회를 찾는 ‘오픈이노베이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AI 양재 허브 윤종영 센터장은 “낯설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국방분야에 대한 AI 양재 허브 기업들의 인식 변화에 큰 의의를 둔다. 향후 LIG넥스원과 미래 국방 기술 발전을 위한 지속적 협력을 통해 국방 R&D 분야에서 AI 양재 허브 스타트업들의 혁신 사례가 나오도록 지원하겠다” 라고 설명했다.

한편 ‘AI 양재 허브 &LIG넥스원 공동 테크데이’ 행사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관련태그

#lig

#넥스원

#김지찬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