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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얼굴로 본인확인’ 혁신금융서비스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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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분기 오픈 예정···금융 취약 계층에 도움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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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본사 사옥.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얼굴인식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본인확인 서비스’가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생체 인식(Biometrics)과 이미지 판독, 암·복호화 등의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모바일 카드 발급 시 실명확인증표(신분증)을 촬영하면 신분증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얼굴인식을 통해 본인확인까지 가능하다.

얼굴인식 기술은 영상통화가 불편한 금융 취약계층의 어려움과 계좌 인증을 위해 은행 앱을 따로 확인해야하는 불편함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카드는 얼굴인식 기술 본인확인 서비스를 내년 1분기 내 오픈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본인 확인 절차를 보다 다양하게 제공함으로써 금융 편의성을 높이고 디지털 신기술을 통한 차별적 경험을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신한카드는 얼굴로 결제하는 국내 최초 안면인식 결제 서비스인 ‘신한 페이스페이(FacePay)’를 한양대학교, CU편의점, 홈플러스 등에서 상용화하는 등 카드나 스마트폰 없이 결제가 가능한 미래 결제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퍼스트본부장은 “고객 편의성 및 보안성을 강조한 차세대 디지털 본인확인 수단으로 생체 인식이 급부상함에 따라 보다 선제적이고 과감한 투자를 통해 바이오메트릭스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신한금융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맞춰 차별화된 혁신 모델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개인사업자 신용평가 사업’, ‘신용카드 기반 송금서비스’, ‘카드 결제 시 해외주식 소액투자 서비스’, ‘부동산 월세 카드납 서비스’, ‘렌탈 중개 플랫폼’, ‘외국인 대상 해외송금 서비스’, ‘가맹점 대금 신속 지급’, ‘미성년자녀 가족카드 서비스’, ‘마이데이터 통합인증 서비스’, ‘마이데이터 고도화를 위한 카드이용정보 확대서비스’까지 단일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총 12개의 혁신금융서비스에 선정됐다.

이수정 기자 cryst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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