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삼성카드, 10년만에 ‘취향’ 담은 ‘iD카드’로 브랜드 전면 개편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카카오 공유하기
  • twitter
  • facebook

기존 방향성인 실용성 대신할 초개인화 맞춤 상품

이미지 확대thumbanil
삼성카드가 자사 대표 상품이었던 '숫자카드'를 대신할 새 브랜드를 10년만에 선보였다.

삼성카드는 3일 '취향'에 중점을 둔 신규브랜드인 '삼성 iD카드'를 출시했다. 그간 삼성카드의 정체성이었던 실용성을 탈피하는 대신 자체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취향 맞춤형 카드다. 카드에도 나의 정체성을 반영한 '나를 알고, 나를 담고, 나를 말해주는 카드'라는 의미가 담겼다.

고객이 취향에 맞춰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형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MZ세대에게 익숙한 세로 방향 플레이트도 적용했다. 친환경 테마를 통해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카드 플레이트'와 저탄소 용지를 사용한 '발급 패키지' 등을 제공해 지속가능한 가치를 추구하고자 했다.

'iD 카드' 브랜드 런칭과 함께 '삼성 iD ON카드'와 '삼성 iDALL카드'를 첫 상품으로 내놨다. 두 상품 모두 고객별 소비패턴에 따라 카드 상품에는 없는 혜택을 추가 제공하는 '취향저격 혜택'도 매월 받아볼 수 있다. 기본 카드 혜택에 더해 개별 고객의 성향에 맞춘 추가 혜택을 매달 제공하는 뜻이다.

우선 '삼성 iD ON 카드'는 온라인 생활이 중심인 고객을 위한 상품이다. 커피전문점, 배달앱, 델리 중 매월 가장 많이 쓴 영역에서 30% 결제일 할인을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1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교통, 이동통신, 스트리밍에서 이용하면 10% 결제일 할인을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2만원까지 제공한다. 온라인 간편결제, 해외 결제 시 3% 결제일 할인을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1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전월 30만원 미만 이용 또는 할인한도 초과 시에도 1% 결제일 할인이 한도 없이 제공된다.

'삼성 iD ALL 카드'는 오프라인 선호 고객을 위한 상품이다. 할인형과 포인트형 중 하나를 선택해 발급 받을 수 있으며 할인점,백화점, 슈퍼마켓 중 매월 가장 많이 쓴 영역에서 5% 결제일 할인이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월 최대 1만원까지 제공된다. 주유,이동통신, 아파트 관리비 이용 금액에 대해서는 2.5% 결제일 할인을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월 최대 1만원까지 제공한다. 이 외 전월 이용금액과 할인 한도 없이 국내외 가맹점에서 0.5%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포인트형 혜택과 조건은 위와 동일하며 결제일 할인 대신 포인트 적립으로 상품 서비스를 제공한다.

향후 삼성카드는 특정 업종 및 트렌드·이슈 등의 니즈를 담은 상품과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한 상품 등 다양한 카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두 상품의 연회비는 모두 2만원이며, 연간 최대 48만원 이상의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새로운 브랜드를 통해 고객의 취향을 담아내는 삼성카드가 될 것"이라며 "iD카드를 비롯해고객들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신규 브랜드 런칭에 맞춰 오는 9일부터 30일까지 유튜브 채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응모하고 삼성카드 유튜브 채널에서 '삼성 iD 카드' 광고를 본 회원을 대상으로 유튜브 조회수에 따라 스타벅스 커피 모바일 쿠폰을 최대 10만명에게 추첨 제공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이 기간 중 삼성카드로 일시불 및 할부 합산 50만원 이상 이용 시 추첨을 통해 갤럭시워치4, 비스포크 냉장고, 갤럭시Z플립3 등 다양한 경품 행사도 연다. 이 외 취향 맞춤 업종 선택 후 이용금액 달성 시 사은품을 제공하는 '취향존중 챌린지'와 소비 취향으로 알아보는 '22년 금전운 테스트' 등 풍성한 이벤트를 이달까지 진행한다.

이수정 기자 crystal@

관련태그

#삼성카드

#iD카드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