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마크스폰, 기업 ESG 공시 관리 플랫폼 공개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카카오 공유하기
  • twitter
  • facebook

투자자·고객사 ESG 공시 요구 증대
2030년 ESG 공시 의무화 선제적 대응

이미지 확대thumbanil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문 컨설팅기업 마크스폰이 ESG 지표 공시 플랫폼 ‘EDK’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국내 ESG 공시 시계가 빨라짐에 따라 기업들의 대응이 분주한 가운데 마크스폰의 EDK는 별도의 ESG 컨설팅이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에 대한 비용부담 없이 기업 스스로 ESG 데이터를 쉽고 편리하게 관리하는 ESG 공시 플랫폼이다.

웹-모바일 기반으로 운영되며 ESG 경영 공시에 필요한 사항들의 표준화를 통해 기존 보고서 발간 대비 10% 수준으로 비용을 낮춰 기업들이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게 했다.

EDK는 기업별 ESG 현 수준 진단 후 평가대상 등 경영환경에 따른 ESG 공개 지표를 결정해 기업별 공시 플랫폼을 생성함으로써 직접 정량정성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다.

기존에 홈페이지 등에 공개 중인 정책과 문서 등을 링크해 ESG 공시 채널을 일원화하는 장점도 있다.

데이터 입력이 완료되면 EDK 링크 사이트를 생성해 기업별 홈페이지에 링크할 수 있으며 기업 이해관계자들은 EDK 사이트가 아닌 기업 홈페이지에서 ESG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EDK는 단일 플랫폼에서 기업 ESG 정보를 관리하면서 동시에 최종 정보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EDK는 기업별 선택에 따라 ESG 공시의 가장 일반적 표준인 GRI Universal Standards, 글로벌 평가지표인 모건스탠리 MSCI ESG Rating, S&P Global의 CSA,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EcoVadis,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 ESG 평가 등 다양한 인덱스를 선택해 반영할 수 있다.

한정원 마크스폰 대표이사는 “ESG 공시는 더 이상 선택사항이 아니라 기업의 미래를 위한 생존의 문제”라며 “이번에 공개하는 EDK는 한국 기업들이 투자나 계약시 ESG로 저평가되는 일이 없도록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크스폰은 2008년 설립 후 ESG 영역만 집중한 전문 컨설팅 기업이다. 기업 ESG 진단, 전략 수립 및 리스크 관리, 신규 사업기회 창출을 위한 ESG 컨설팅을 추진하고 있으며 MSCI, DJSI, CDP, EcoVadis 등 평가 대응과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그간 유한킴벌리, SK이노베이션, LG화학, 국민연금공단, 삼성증권, 인천국제공항 등 국내 ESG 선도기업을 포함한 100여개 기업의 ESG 컨설팅을 담당해왔다.

임정혁 기자 dori@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