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7일 금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대구대 황정숙 학예실장, 올해의 대학박물관인상 수상

대구대 황정숙 학예실장, 올해의 대학박물관인상 수상

등록 2021.10.23 16:41

강정영

  기자

공유

올해의 대학박물관인상 수상한 대구대 황정숙 학예실장(사진제공=대구대학교)올해의 대학박물관인상 수상한 대구대 황정숙 학예실장(사진제공=대구대학교)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 중앙박물관 황정숙 학예실장이 (사)한국대학박물관협회(회장 안신원)에서 주관하는 ‘2021년 올해의 대학박물관인’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대학박물관협회는 대학박물관의 학술적 교류 및 협력 증진을 위해 지난 1961년에 결성된 협회로서 현재 대구대를 포함한 102개의 대학박물관이 가입된 단체이다.

올해의 대학박물관인상은 지난 2013년부터 한국대학박물관협회가 매년 대학박물관의 발전에 기여한 인물을 1인으로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황 학예실장은 지난 1996년부터 25년간 중앙박물관에서 재직하며 다양한 전시 기획, 박물관교육 개발 및 운영에 앞장서 지역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와 문화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대학박물관의 위상 제고에 기여한 공적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황정숙 학예실장은 “문화유산의 관리 및 보존, 전시와 교육에 힘쓰며 대학을 넘어 지역의 문화플랫폼으로 박물관의 존재 가치를 발현하는 것이 대학박물관의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방법이라 생각한다”면서 “큰 격려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초심을 잃지 않고 더 노력하는 대학박물관인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구대 중앙박물관은 지역 사회와 가까워질 수 있는 다양한 전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대학박물관 진흥지원 사업의 전시부문에서 우수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관련태그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