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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그린 세이브 캠페인’ 진행···ESG경영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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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은 시민 캠페이너와 가맹점 경영주 등 구성원 다수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그린 세이브(Green Sav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GS샵은 오는 21일까지 총 350명의 시민 캠페이너 모집에 나선다. 이번에 모집하는 시민 캠페이너는 3차로 모집하는 인원으로 지난 1~2회 인원들을 합치면 1000명에 이른다. 이들은 입지 않는 옷을 업사이클링하는 ‘친구’ 캠페인을 펼친다.

캠페이너들은 순수 시민들로서 의류 기부 이외에도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한끼 채식, 에너지 절감, 대중교통 이용 등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다양한 활동으로 탄소 발생량을 줄이는 데 기여하게 된다.

시민들이 기부한 옷 5000여 점은 아름다운가게 업사이클링 전문 브랜드 에코파티메아리를 통해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된다. 입지 않는 옷을 재사용하는 과정을 통해 약 20톤의 탄소를 절감하는 환경적 효과를 볼 수 있다. 친환경으로 지구 구하기 캠페인은 온라인 GS SHOP 또는 아름다운가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GS수퍼마켓)도 가맹점 경영주와 스토어 매니저가 참여하는 그린 세이브 캠페인을 이달 23일까지 진행한다.

그린 세이브는 GS리테일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넘어 친환경과 관련돼 진행하는 모든 활동을 지칭한다. GS리테일은 지난 2019년 7월부터 그린 세이브 엠블럼을 제작해 친환경 상품에 적용해 왔다. 지난 8월에는 오모리김치찌개라면, 틈새라면 등 총 8종의 PB상품에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했다. 생분해 원료를 사용해 매립 시 자연분해되는 친환경 봉투도 GS25 매장에서 사용 중이다.

캡페인 참여 방법은 친환경 캠페인 영상을 시청한 후 투명 페트병 분리 배출, 다회용 쇼핑백 및친환경 봉투 권장 등 매장에서 실천한 활동에 대해 인증삿을 찍어 보내주거나, 매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아이디어를 사무국에 제안하는 활동 등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더팝 리워즈가 증정된다.

캠페인 참여자 중 우수 활동을 보여준 구성원은 그린 세이버로 선정된다. 소정의 활동비와 관련 굿즈 등을 받을 수 있고 카페25 쿠폰 등을 수시로 받는 혜택을 얻게 된다. 또한 그린 세이버 중 우수한 활동을 보인 스토어 메니저가 GS리테일에 입사 지원을 할 경우 서류 전형에서 가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김시연 GS리테일 조직문화서비스팀 차장은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문화야 말로 ESG 경영의 시작점이다”라며 “앞으로도 ‘실천 중심의 ESG경영’을 완성한다는 목표에 한발 더 다가가는 다양한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km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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