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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롯데카드,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 수상

금융 카드

롯데카드,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 수상

등록 2021.10.12 08:57

이수정

  기자

클라우드 전환으로···‘미래의 디지털 인프라스트럭쳐’ 수상

롯데카드,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 수상 기사의 사진

롯데카드가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Future Enterprise Awards) 2021’에서 ‘미래의 디지털 인프라스트럭쳐(Future of Digital Infrastructure)’ 부문 한국 수상사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는 전세계 110여개 국가에 1100명 이상의 시장 분석 전문가를 둔 IT, 통신, 컨슈머 테크놀로지 부문 글로벌 컨설팅 기관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의 디지털 리더 기업을 선정하기 위한 어워드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이번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에는 12개국 총 1094개 프로젝트가 참가했으며 한국에서는 롯데카드를 포함한 9개 기업이 수상사로 선정됐다.

롯데카드는 대고객 채널 시스템에 이어 코어 업무 시스템인 계정계 채널까지도 금융권 최초로 클라우드 전환에 성공해,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선제적 대응력 및 역량 확보, 서비스 품질 향상 등 고객에게 보다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롯데카드는 지난 2018년 7월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고객이 외부에서 롯데카드를 이용할 때 접하는 홈페이지, 앱, 각종 페이 서비스 등 ‘채널계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했다. 이어 MBK 파트너스 인수 이후 지속적인 디지털 분야 투자 확대 및 역량 강화를 통해 지난해 12월 고객, 심사, 신용, 회계, 청구, 입금 등 모든 카드 업무가 수행되는 핵심 시스템인 ‘계정계 시스템’까지도 금융권 최초로 클라우드 전환에 성공했다.

한정욱 롯데카드 디지털본부장은 “대고객 서비스의 안정성을 보다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한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 구축이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실제 트래픽이 급격히 증가했을 때에도 서비스 처리 성능의 안정성을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롯데카드는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 비즈니스 환경에 적응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달성하기 위해 2017년 클라우드 전환 로드맵(Road Map)을 수립했다.

2018년에는 채널계 클라우드 전환 역량을 인정받아 ‘레드햇 포럼 서울 2018’에서 최고 디지털 전환상을 수상했다. 2019년 10월 MBK 파트너스 인수 이후 2020년에는 IT투자규모를 전년대비 50% 가량 확대하며, 금융권 최초로 계정계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에 성공했다. 롯데카드는 올해도 디지털·IT 관련 투자를 전년보다 2배 이상 늘리는 등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디지털 경쟁력 강화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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