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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 전국 배달 서비스 매장 ‘배달팁’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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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 200개 매장 대상 사전 테스트 이 전국으로 확대
6일부터 배달 주문 최소 금액 1.3만원→9000원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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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롯데GRS 제공

롯데GRS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6일부터 전국 배달 서비스 운영 매장에 ‘배달팁’을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회사 측은 “주문 상품과 배달 서비스의 가격 분리를 통한 서비스 개선을 위한 목적으로 배달팁을 도입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리아는 배달팁을 도입하면서 최소 주문 금액을 기존 1만3000원에서 9000원으로 약 30% 하향 조정한다. 배달팁은 거리에 따라 2500원~4500원의 6구간으로 적용한다.

롯데리아는 2011년 무료 배달 서비스를 도입한 후 2014년부터 주문 제품별 배달료를 추가로 받아왔다. 이번 배달팁 도입으로 주문 상품과 배달 서비스를 이원화 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롯데리아의 배달팁 제도 도입은 자사앱 ‘롯데잇츠’ 뿐만 아니라 제휴사 채널 등 전 채널을 대상으로 적용된다”며 “상품과 서비스의 금액을 분리해 선택 받을 수 있는 메뉴와 프로모션을 향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앞서 롯데리아는 이번 ‘배달팁’ 서비스 도입 검토를 위해 지난 8월 수도권 직영점 약 10개점 대상 1차 테스트에 이어 지난 9월 전국 직영점과 희망 가맹점 약 200점을 대상으로 2차 테스트를 진행했다.

정혜인 기자 hi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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