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장흥군 드림스타트, 2021년 보건복지부 우수기관 선정

민관 협력 통합사례 관리를 통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이바지

이미지 확대thumbanil
전라남도 장흥군 드림스타트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1년도 드림스타트 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는 지난 2017년 우수기관 선정 이후 4년 만에 이룬 쾌거로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 통합사례 관리에 대한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인정 받은 것이다.

이번 평가는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된 보건복지부 평가위원회에서 조직 구성·관리, 통합사례 관리, 지역사회 협력, 만족도 등 4개 분야 10개 영역 28개 지표에 대한 평가 결과와 우수사례관리 경진대회 결과를 합산하여 전국 농산어촌 총 82개 드림스타트 중 16개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장흥군 드림스타트는 2011년부터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인지·정서·신체·건강·가족 위기도에 따른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해 왔으며, 현재 4명의 아동통합사례관리사들이 144가구 288명의 사례 관리를 담당하면서 대상 아동들이 건강하고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181개소가 넘는 풍부한 민간자원 연계, 분기별 유관기관 아동복지기관협의체 사례 회의 등 민관 협력을 통한 통합사례 관리는 아동친화도시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지방비 확보를 통한 사업 운영에 대해 기관장의 사업 추진 의지가 뛰어나며, 취약가구 발굴 및 사업의 안정적인 운영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는 호평을 받았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이번 결과는 자치단체의 관심과 노력을 바탕으로 민간 및 유관기관과의 상호유기적인 협력 체계, 그로 인한 물적·인적자원, 드림스타트 사업 대상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함께 이루어 낸 값진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아동 모두가 꿈을 꾸고 그 뜻을 실현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지역아동복지사업 추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활동을 강화하여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한 장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호남 강기운 기자 kangkiun@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