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한국투자증권, 마이데이터 본허가 획득···‘맞춤형 자산관리’ 연내 출시

이미지 확대thumbanil
마이데이터 사업권을 확보한 한국투자증권이 고객 소비패턴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연내 출시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앞서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8일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 사업자 본허가를 획득했다.

한국투자증권은 향후 ‘일상 속의 투자’라는 콘셉트로 마이데이터 사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가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이 자주 구매하는 상품과 관련된 기업의 주식투자를 제안하거나 제품의 이미지 등으로 관련 종목 정보를 검색하고 투자하는 방식의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엔 리서치센터가 개발한 인공지능 리서치 서비스 ‘에어(AIR·AI Research)’ 등 AI를 활용한 기능도 탑재된다.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산현황과 관심 영역 관련 보고서와 해당 종목의 뉴스 분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기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와 차별화해 금융투자 경험이 많지 않은 고객도 접근하기 쉽고 직관적인 형태의 UX·UI(사용자경험·환경)를 갖춘 플랫폼을 구현할 계획이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1월 디지털플랫폼본부를 신설하고 빅데이터 인프라 및 분석 엔진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왔다. 빅데이터 전문기업 NICE지니데이타, AI 데이터 분석 플랫폼 딥서치, 신용정보회사 NICE평가정보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마이데이터 사업을 준비했다.

정일문 사장은 “마이데이터 사업자 획득을 계기로 데이터 경쟁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와 결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디지털 전문 인력을 적극적으로 채용하는 등 지속적으로 관련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허지은 기자 hur@

관련태그

#한국투자증권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