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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통3사, ‘V컬러링’ 디지털 캠페인 공동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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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3사는 V컬러링 3사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V컬러링은 본인에게 전화를 건 상대방에게 통화가 연결될때까지 미리 설정해둔 영상을 보여주는 서비스다. 지난해 9월 SK텔레콤이 선보인 이후 올해 1월 KT, 5월 LG유플러스가 V컬러링을 론칭, 이동통신사에 관계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현재 V컬러링의 가입자는 170만명, 콘텐츠 누적 뷰는 3억1000만건으로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통3사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디지털 켐페인은 과거 음성 컬러링이 보이는 V컬러링으로 컴백한다는 컨셉의 영상이다.

최근 트랜드인 레트로 스타일을 바탕으로 2000년대에 유행했던 가수 미나의 ‘전화받어’ 음악을 차용했고, 모델에는 다양한 유튜브 채널 및 웹 예능에서 활약 중인 개그우먼 이은지의 ‘길은지’ 캐릭터가 등장, V컬러링 댄스를 선보인다.

이동통신3사는 틱톡과 함께하는 V컬러링 댄스 챌린지도 17일부터 이달 말까지 2주간 진행한다. V컬러링 광고에 등장하는 ‘전화걸어’ 노래에 맞춘 이모티콘 댄스를 통해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최소정 SK텔레콤 구독미디어담당은 “이번 캠페인은 컬러링이 익숙하지 않은 MZ 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기획되었다. 통신 3사 공동 마케팅을 통하여 V 컬러링이 다양한 세대에서 사랑받는 서비스로 확대되기를 기대하며 향후에도 3사가 끈끈하게 협력하여 더 많은 재미와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구독형 영상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임효열 KT 부가서비스담당은 “V컬러링 서비스 출시 이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통신 3사 대표적인 숏폼 구독형 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다”며, “이번 3사 공동 마케팅은 MZ세대의 취향을 고려한 최신 콘텐츠 뿐만 아니라, 기성세대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레트로 감성의 이벤트라 V컬러링이 세대를 뛰어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XR사업담당은 “올해 5월 LG유플러스 V컬러링 출시로 통신 3사 공동 서비스의 길이 열렸다. 이번 3사 공동 마케팅 또한 통신사간 협력을 통해 V컬러링을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가 보유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V컬러링 성장을 위한 협업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진 기자 le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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