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두나무, UDC 2021 2차 연사 라인업 및 프로그램 공개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kakaostory
  • twitter
  • facebook

이미지 확대thumbanil

UDC 2021 연사 2차 라인업. 사진=두나무

두나무가 9일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축제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이하 UDC) 2021’의 2차 연사 라인업과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UDC 2021은 오는 9월 1일과 2일, 양일에 걸쳐 ‘블록체인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는 주제로 온라인에서 무료 개최된다. 지난 달 공개된 10명의 1차 연사 라인업에 이어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가 7명이 합류해 17명의 초호화 연사진이 확정됐다. NFT(대체불가능토큰), 디파이(De-Fi), 스마트 컨트랙트, CBDC, 페이먼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등 블록체인 생태계를 이루는 6개 주제의 프로그램이 소개된다.

이번에 공개된 UDC 2021 2차 연사 라인업에는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비자의 카이 셰필드 부사장 겸 크립토 부문 책임자 ▲헤더라 해시그래프의 리먼 베어드 수석과학자 겸 공동설립자 ▲스택스의 무니브 알리 공동설립자 ▲세타를 운영하는 세타 랩스의 웨스 레빗 전략총괄 ▲알고랜드의 라이언 폭스 디벨로퍼 애드보케이트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의 송치형 의장, 이석우 대표가 이름을 올렸다.

2년 만에 연사로 나선 송치형 두나무 의장은 첫째 날인 9월 1일 오프닝 키 노트로 UDC 2021의 막을 올린다. 이어 스카이 마비스의 제프리 저린 공동 설립자와 서울옥션블루의 이정봉 대표, 세타 랩스의 웨스 레빗 전략총괄, 더 샌드박스의 세바스찬 보르제가 연사로 나서 NFT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 람다256의 박재현 대표와 테조스 재단의 아서 브라이트만 이사회 임원이 밝히는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산업의 현재와 비전, 커니코리아 진창호 상무의 CBDC 관련 강연도 UDC 2021의 첫 날 만나볼 수 있다.

둘째 날인 9월 2일에는 비자의 카이 셰필드 부사장 겸 크립토 부문 책임자가 페이먼트를 주제로 기조 연설을 펼친다. 알고랜드의 라이언 폭스 디벨로퍼 애드보케이트, 스택스의 무니브 알리 공동설립자, 솔라나 랩스의 애나톨리 야코벤코 대표가 스마트 컨트랙트를 중심으로 블록체인의 폭넓은 확장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밖에도 넴의 크리스티-리 민핸 최고기술경영자, 온더의 정순형 대표, 쿼크체인의 치 조우 대표 겸 설립자는 디파이를 주제로 발표하고,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주제로 한 헤더라 해시그래프의 리먼 베어드 수석과학자 겸 공동설립자의 강연 또한 이어진다. 두나무의 이석우 대표는 클로징 스테이지를 맡아 이틀 간 이어진 UDC 2021를 마무리한다.

두나무 관계자는 “세상의 변화를 이끄는 각 분야 최고의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UDC 2021에 모실 수 있게 돼 영광”이라며 “시대를 선도하는 리더들의 폭 넓은 시각을 배우고, 이미 일상 깊숙이 파고든 블록체인과 함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민 기자 k8silve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