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산업은행, 단석산업 등 5곳 ESG인증 채권 발행 지원···1000억 규모

이미지 확대thumbanil

사진=산업은행 제공

산업은행 거래 중견기업 5개사의 ESG인증 회사채 1000억원 발행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단석산업과 디섹, 서진산업, 모트렉스 4곳은 처음으로 ESG 채권을 발행했고, SGC에너지는 6월에 이어 한 달여 만에 추가로 ESG 채권을 발행하는 성과를 냈다.

조달된 자금은 친환경에너지, 친환경 선박 개조, 전기·수소차 등 녹색투자에 사용된다. 이들 채권은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녹색채권인증을 받았다.

또한 이번 거래는 유동화 방식을 통해 ESG 채권을 발행하는 시장 첫 사례다. 자금용도(ESG 인증), 기업규모, 신용등급, 발행금리 등을 감안하고, 각 회사의 사모사채를 기초자산으로 산업은행이 신용보강 후 유동화하는 구조로 지원이 이뤄진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공공·금융, 계열 대기업 위주로 형성되는 ESG 채권의 저변 확대를 위해 이번 지원을 결정했다”면서 “이번 케이스를 플랫폼화해 중소·중견 기업의 ESG채권 발행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차재서 기자 sia0413@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