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현대건설, 대구 신흥주거타운서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 분양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kakaostory
  • twitter
  • facebook

이미지 확대thumbanil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이 미래가치가 뛰어난 대구 신흥주거타운 태평로 일대에서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를 선보인다.

현대건설은 9일 대구 중구 태평로3가 일원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는 총 2개 블록으로 구성되며, 이중 먼저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는 지하 5층~지상 41층, 아파트 전용 84㎡ 총 216가구, 단지 내 상업시설인 ‘힐스 에비뉴 대구역 퍼스트’로 조성된다. 지상 1~3층은 힐스 에비뉴로, 4층은 주민공동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다.

84㎡ 단일평형으로 이뤄졌으며 타입별로 △84㎡A 72가구 △84㎡B 72가구 △84㎡C 72가구로 구성됐다.

단지가 들어서는 중구 태평로 일대는 신규 아파트들이 대거 공급되며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현재 태평로 일대에는 약 1만5000가구의 신규 단지가 분양했거나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중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는 사업지 맞은편에 분양 예정인 2차 단지를 포함해 약 8400가구로, 힐스테이트 브랜드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의 강점은 대구 중심 입지인 대구역 일대에 들어서 편리한 교통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대구역과 3호선 달성공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광역 교통망 호재도 예정됐다.

단지에서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대구역에 대구권 광역철도가 오는 2023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대구권 광역철도는 기존 경부선을 이용해 구미~칠곡~대구~경산간 61.85km를 전철망으로 연결하는 사업으로, 개통 시 대구·경북권역이 40분대 단일 생활권으로 연결될 예정이다.

침산로, 태평로, 신천대로, 국채보상로 등 주요 도로도 가깝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이마트 칠성점, 서문시장 등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여기에 대구 최대 중심상권으로 꼽히는 동성로가 인접해 CGV, 롯데시네마 등 다양한 문화시설과 경북대병원, 동산병원 등의 의료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대구 오페라하우스 등도 인근에 있다.

더불어 수창공원, 달성공원, 경상감영공원 등 공원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 모델하우스는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 방문예약제로 운영한다. 모델하우스 방문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은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 방문 시 동반 1인까지 입장이 허용되며, 마스크 미착용, 체온 측정 시 37.3도 이상이면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청약일정은 오는 7월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 당해, 21일 1순위 기타, 22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29일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 동안 진행된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는 대구의 주거중심지로 부상 중인 태평로 일대에 들어서 다양한 입지적 장점들을 누릴 수 있는 단지로, 앞서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인근 단지들의 기세를 이어 이번에도 높은 인기가 기대된다”며 “특히 인근에 자리하게 될 다수의 힐스테이트 단지들과 함께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면서 향후 높은 가치 상승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중구 교동 32번지에 있다.

서승범 기자 seo6100@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