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포스트
  •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세븐일레븐, 스피아민트맥주 출시···협업 맥주 라인업 강화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카카오 공유하기
  • twitter
  • facebook

thumbanil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은 이달 말 ‘쥬시후레쉬맥주’에 이은 국민 장수 껌 협업 2탄으로 ‘스피아민트맥주’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스피아민트맥주는 더쎄를라잇브루잉과 함께하는 세 번째 전략 상품이다. 라거 베이스에 민트 향을 첨가해 청량감을 극대화했다. 세븐일레븐은 스피아민트맥주가 이번 여름 민트 팬덤층은 물론 새로운 맥주 맛을 기대하는 소비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하절기 접어들어 편의점 수제맥주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협업 맥주가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달 들어(6월 1일~13일) 세븐일레븐 수제맥주 매출은 전년대비 204.1% 증가했다. 전월과 비교해도 35.1% 늘었다. 이 같은 성장세에 힘입어 세븐일레븐 국산맥주에서 수제맥주가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 2018년 2.5%에서 2019년 7.5%, 2020년 10.9%를 넘어 올해(1월 1일~6월 13일)는 14.3%까지 올라선 상태다.

6월 세븐일레븐 수제맥주 판매 1위 상품은 지난 3월 선보인 쥬시후레쉬맥주로 나타났다. 쥬시후레쉬맥주는 라거 타입의 수제맥주로 쥬시후레쉬 껌 원액을 그대로 담아 향긋한 과일향과 청량감이 특징이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수제맥주 ‘유동골뱅이맥주’도 판매 순위 3위에 오올랐다. 유동골뱅이맥주는 골뱅이무침이 맥주 안주로 인기가 높은 점에 착안해 맥주와 잘 어울리는 푸드페어링 콘셉트로 개발된 상품이다. 매운맛과 잘 어울리는 달고 고소한 맛을 강조한 비엔나라거 스타일 맥주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선임 MD는 “이색 콜라보 수제맥주를 중심으로 편의점에서의 수제맥주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 협업을 통해 세븐일레븐만의 차별화된 수제맥주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kmj@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