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7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금융 하나카드, 소상공인 ‘노란우산’ 전용 카드 하반기 출시

금융 카드

하나카드, 소상공인 ‘노란우산’ 전용 카드 하반기 출시

등록 2021.05.06 14:50

장기영

  기자

공유

6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한 권길주 하나카드 사장(왼쪽)과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카드6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한 권길주 하나카드 사장(왼쪽)과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가 중소기업중앙회와 손잡고 소기업·소상공인 공제 ‘노란우산’ 전용 제휴카드를 올해 하반기 출시한다.

하나카드는 6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권길주 하나카드 사장,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하나카드는 노란우산 가입자의 요구를 반영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노란우산 제휴카드’(가칭)을 올해 하반기 출시할 예정이다.

또 오는 7월부터는 카드업계 최초로 노란우산 가입 대행 업무를 추진하기로 했다. 해당 업무는 하나은행 등 15개 금융사에서 맡고 있으며, 카드사 중에서는 하나카드가 처음이다.

이 밖에 양측은 노란우산 가입자 정보 등 중기중앙회가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해 소상공인 신용평가 모형을 개발할 계획이다.

권 사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개선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ad

댓글